>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리조트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0-23 02:44

본문

2065173516bd2099cb10c1ea4f292072_1729619076_6315.jpg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 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리솜리조트, 모나용평,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85,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974,03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2065173516bd2099cb10c1ea4f292072_1729619082_887.jpg
 


2024년 10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웰리힐리파크, 리솜리조트, 모나용평,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 순이었다.

1위,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94 미디어지수 304,022 소통지수 286,254 커뮤니티지수 903,662 사회공헌지수 89,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6,58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74,664와 비교해보면 8.38% 상승했다.​

2위, 롯데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17 미디어지수 326,431 소통지수 366,231 커뮤니티지수 759,624 사회공헌지수 71,7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1,1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12,461과 비교해보면 9.42% 하락했다.​

3위, 곤지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107 미디어지수 243,162 소통지수 287,900 커뮤니티지수 474,388 사회공헌지수 33,9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8,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9,002와 비교해보면 35.54% 상승했다.​

4위, 하이원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170 미디어지수 204,447 소통지수 349,500 커뮤니티지수 331,048 사회공헌지수 50,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26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81,164와 비교해보면 55.94% 하락했다.​

5위, 켄싱턴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98,803 미디어지수 159,380 소통지수 183,545 커뮤니티지수 359,789 사회공헌지수 15,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6,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83,148과 비교해보면 7.53% 하락했다.​

2065173516bd2099cb10c1ea4f292072_1729619088_9259.jpg
2065173516bd2099cb10c1ea4f292072_1729619093_887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리조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리조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974,03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10% 하락, 브랜드이슈 25.91% 하락, 브랜드소통 19.92% 하락, 브랜드확산 9.71% 하락, 브랜드공헌 2.7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조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