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틴, 2위 에스파, 3위 르세라핌

2fb97203e55f6b0e10c8e6276e8ce4cc_1729342862_15.jpg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틴 2위 에스파 3위 르세라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9월 17일부터 2024년 10월 17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8,076,115개를 추출했다. 지난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9,547,608개와 비교하면 41.02%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fb97203e55f6b0e10c8e6276e8ce4cc_1729342869_3268.jpg
 


2024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세븐틴, 에스파, 르세라핌, 아이브, 블랙핑크, 피프티피프티, 스트레이키즈, 아일릿, 트와이스, 미야오,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샤이니, 방탄소년단, 소녀시대, 엔믹스, 라이즈,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엑소, 오마이걸, 키스오브라이프, 마마무, 하이키, 블락비, 엔하이픈, 캣츠아이, NCT, 에이티즈, 에이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018 미디어지수 772,307 소통지수 1,953,954 커뮤니티지수 2,936,6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09,88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843,968과 비교해보면 56.35% 상승했다.​

2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008 미디어지수 268,969 소통지수 1,905,475 커뮤니티지수 1,800,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1,31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37,589와 비교해보면 2.04% 하락했다.​

3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736 미디어지수 295,721 소통지수 1,526,771 커뮤니티지수 1,854,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6,02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21,001과 비교해보면 24.83% 상승했다.​

4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332 미디어지수 356,598 소통지수 1,479,144 커뮤니티지수 1,764,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8,50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053,205와 비교해보면 5.05% 하락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628 미디어지수 308,519 소통지수 1,252,644 커뮤니티지수 1,521,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8,95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876과 비교해보면 60.56% 상승했다.​

2fb97203e55f6b0e10c8e6276e8ce4cc_1729342876_923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9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9,547,608개와 비교하면 41.0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30% 상승, 브랜드이슈 15.63% 상승, 브랜드소통 57.23% 상승, 브랜드확산 45.6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븐틴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진화하다, 도전하다, 막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스필더필스, 캐럿, 밀리언셀러'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4%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9월 17일부터 2024년 10월 17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4년 10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9월 17일부터 2024년 10월 17일까지 세븐틴, 에스파, 르세라핌, 아이브, 블랙핑크, 피프티피프티, 스트레이키즈, 아일릿, 트와이스, 미야오,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샤이니, 방탄소년단, 소녀시대, 엔믹스, 라이즈,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엑소, 오마이걸, 키스오브라이프, 마마무, 하이키, 블락비, 엔하이픈, 캣츠아이, NCT, 에이티즈, 에이핑크, 슈퍼주니어, 2PM, 하이라이트, 우주소녀, 보이넥스트도어, 동방신기, 몬스타엑스, 에이프릴, 비투비, 스테이씨, 트리플에스, 워너원, 제로베이스원, 투어스, 아스트로, 베이비몬스터, 크래비티, 원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걸스데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4,161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160 11-12
4159 11-12
4158 11-12
4157 11-12
4156 11-12
4155 11-11
4154 11-11
4153 11-11
4152 11-11
4151 11-10
4150 11-10
4149 11-10
4148 11-10
4147 11-10
4146 11-09
4145 11-08
4144 11-08
4143 11-08
4142 11-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