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커피전문점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0-09 14:13

본문

8730e1ae29155572dfd142c5b1981d06_1728450817_5404.jpg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메가커피 3위 투썸플레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4년 9월 10일부터 2024년 10월 10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325,0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090,258개와 비교해보면 22.9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8730e1ae29155572dfd142c5b1981d06_1728450823_3303.jpg
 


2024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컴포즈커피, 빽다방, 이디야, 할리스, 커피빈, 더벤티, 파스쿠찌, 폴바셋, 엔제리너스, 커피베이, 하삼동커피, 감성커피, 탐앤탐스, 커피나무, 카페베네, 드롭탑, 달콤커피, 매머드커피, 커피에반하다, 더카페, 커피스미스, 커피명가, 커피마마, 만랩커피, 셀렉토커피, 빈스빈스, 토프레소, 더착한커피, 그라찌에, 전광수커피, 카페보니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0,772 미디어지수 1,045,701 소통지수 1,383,421 커뮤니티지수 1,289,314 사회공헌지수 283,7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12,97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04,583과 비교해보면 52.94% 상승했다.​

2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900 미디어지수 350,029 소통지수 356,941 커뮤니티지수 490,288 사회공헌지수 52,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4,28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00,167과 비교해보면 4.71% 상승했다.​

3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105 미디어지수 195,488 소통지수 408,978 커뮤니티지수 309,688 사회공헌지수 21,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7,2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82,564와 비교해보면 9.76% 상승했다.​

4위,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077 미디어지수 118,050 소통지수 443,210 커뮤니티지수 342,778 사회공헌지수 15,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8,61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45,870과 비교해보면 10.17% 하락했다.​

5위,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237 미디어지수 132,408 소통지수 356,480 커뮤니티지수 327,609 사회공헌지수 17,2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5,01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50,092와 비교해보면 32.09% 상승했다.​

8730e1ae29155572dfd142c5b1981d06_1728450832_008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090,258개와 비교하면 22.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 하락, 브랜드이슈 10.25% 상승, 브랜드소통 54.18% 상승, 브랜드확산 39.47% 상승, 브랜드공헌 79.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9월 10일부터 2024년 10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