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CEO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0-09 14:12

본문

8730e1ae29155572dfd142c5b1981d06_1728450724_1359.jpg
 

CEO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4년 9월 10일부터 2024년 10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11,79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926,015개와 비교하면 33.8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8730e1ae29155572dfd142c5b1981d06_1728450730_0151.jpg
 


​2024년 10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박현주, 함영주, 강호동, 이중근, 박정원, 황병우, 조원태, 이재현, 정몽준, 신동빈, 조현준, 최정우, 윤종규, 서경배, 서정진, 정지선, 이명희, 정몽규, 신창재, 허태수, 방준혁, 박문덕, 최태원, 조양래, 이해진, 김남정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96,436 소통지수 453,165 커뮤니티지수 876,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6,20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873,532와 비교해보면 55.44% 하락했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7,883 소통지수 263,326 커뮤니티지수 596,5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7,72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42,216과 비교해보면 58.15% 하락했다.​

3위, 한화 김승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5,381 소통지수 182,041 커뮤니티지수 351,5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94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80,329와 비교해보면 28.56% 하락했다.​

4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3,544 소통지수 154,785 커뮤니티지수 228,0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37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29,953과 비교해보면 35.29% 상승했다.​

5위, 미래에셋 박현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1,231 소통지수 80,693 커뮤니티지수 191,3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24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93,522와 비교해보면 54.22% 하락했다.​

8730e1ae29155572dfd142c5b1981d06_1728450741_7396.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926,015개와 비교하면 33.8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49.10% 하락, 브랜드소통 42.88% 하락, 브랜드확산 14.0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4년 9월 10일부터 2024년 10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211,798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하였다.

2024년 10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박현주, 함영주, 강호동, 이중근, 박정원, 황병우, 조원태, 이재현, 정몽준, 신동빈, 조현준, 최정우, 윤종규, 서경배, 서정진, 정지선, 이명희, 정몽규, 신창재, 허태수, 방준혁, 박문덕, 최태원, 조양래, 이해진, 김남정, 김영섭, 이석준, 정창선, 이호진, 김남구, 구자열, 박찬구, 장세주, 이우현, 이웅열, 빈대인, 김홍국, 윤세영, 우오현, 김상열, 임종룡, 조남호, 박성수, 정몽진, 김기홍, 정몽원, 조정호, 유경선, 이준용, 장형진, 이순형, 김남호, 이만득, 조동길, 김범수 이다.

2024년 10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삼성, 한화, LG, 미래에셋, 하나금융, 농협, 부영, 두산, DGB금융, 한진, CJ, HD현대중공업, 롯데, 효성, 포스코, KB금융,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 현대백화점, 신세계, HDC현대산업개발, 교보생명, GS, 넷마블, 하이트진로, SK, 한국타이어, 네이버, 동원, KT, NH농협금융, 중흥건설, 태광, 한국투자금융, LS, 금호석유화학, 동국제강, OCI, 코오롱, BNK금융, 하림, 태영, SM, 호반건설, 우리금융, HJ중공업, 이랜드, KCC, JB금융, 한라, 메리츠금융, 유진, 대림, 영풍, 세아, DB, 삼천리, 한솔, 카카오 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