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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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10-09 14:10본문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SK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10일부터 2024년 10월 10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1,018,80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30,589,669개와 비교하면 14.9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 ESG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10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쿠팡, 한화, 두산, 농협, 롯데, GS, 네이버, 동원, CJ, 포스코, KT, 신세계, 넥슨, 대림, 코오롱, 한진, 현대백화점, 효성, 한국투자금융, LS, 미래에셋, 한라, 이랜드, 대우건설, 한국타이어, HD현대중공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72,602 소통지수 3,601,926 커뮤니티지수 2,440,293 사회공헌지수 105,116 소비자지수 506,472 ESG지수 319,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45,42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795,765와 비교해보면 21.62% 하락했다.
2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688,391 소통지수 2,142,357 커뮤니티지수 2,234,642 사회공헌지수 88,784 소비자지수 429,347 ESG지수 174,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57,97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408,574와 비교해보면 34.68% 하락했다.
3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86,482 소통지수 2,512,222 커뮤니티지수 2,432,030 사회공헌지수 60,257 소비자지수 417,761 ESG지수 218,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6,91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32,323과 비교해보면 87.29% 상승했다.
4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482,895 소통지수 2,379,312 커뮤니티지수 2,133,390 사회공헌지수 56,587 소비자지수 423,189 ESG지수 197,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73,15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721,216과 비교해보면 21.07% 하락했다.
5위, 쿠팡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71,708 소통지수 3,924,998 커뮤니티지수 1,966,475 사회공헌지수 118,187 소비자지수 850,596 ESG지수 76,7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08,71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31,912와 비교해보면 81.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기업 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집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0,589,669개와 비교하면 14.9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8.01% 상승, 브랜드소통 9.23% 하락, 브랜드확산 27.72% 하락, 브랜드공헌 5.41% 하락, 브랜드소비 38.63% 하락, ESG지수 14.3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6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4년 9월 10일부터 2024년 10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4년 10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쿠팡, 한화, 두산, 농협, 롯데, GS, 네이버, 동원, CJ, 포스코, KT, 신세계, 넥슨, 대림, 코오롱, 한진, 현대백화점, 효성, 한국투자금융, LS, 미래에셋, 한라, 이랜드, 대우건설, 한국타이어, HD현대중공업, HDC현대산업개발, KCC, 아모레퍼시픽, 한솔, DB, 넷마블, 한국 GM, 셀트리온, 부영, 애경, SM, 태영, 카카오, 메리츠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호반건설, 태광, 영풍, 삼천리, 교보생명보험, 한국항공우주산업, KT & G, OCI, 세아, 현대해상화재보험, 대방건설, 유진 그룹, 금호석유화학, 에쓰 오일, 동국제강, 중흥건설, HJ중공업, 다우키움, 반도홀딩스, 엠디엠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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