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0-07 00:29본문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4년 9월 7일부터 2024년 10월 7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20,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020,124개와 비교하면 3.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KG모빌리티,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807,710 미디어지수 934,951 소통지수 1,003,430 커뮤니티지수 1,230,217 사회공헌지수 246,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2,6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31,793과 비교해보면 2.20% 상승했다.
2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657 미디어지수 1,087,336 소통지수 725,609 커뮤니티지수 848,173 사회공헌지수 252,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0,60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962,245와 비교해보면 5.76% 상승했다.
3위, KG모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980 미디어지수 164,713 소통지수 130,118 커뮤니티지수 119,266 사회공헌지수 59,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5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56,289와 비교해보면 4.23% 하락했다.
4위, 한국지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00 미디어지수 68,279 소통지수 28,747 커뮤니티지수 43,283 사회공헌지수 17,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62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4,744와 비교해보면 20.52% 하락했다.
5위, 르노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35 미디어지수 11,449 소통지수 30,556 커뮤니티지수 34,736 사회공헌지수 4,2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40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5,053과 비교해보면 122.8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송호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020,124개와 비교하면 3.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8% 하락, 브랜드이슈 13.53% 상승, 브랜드소통 0.35% 상승, 브랜드확산 3.04% 상승, 브랜드공헌 5.9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9월 7일부터 2024년 10월 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