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드라마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굿파트너, 2위 미녀와 순정남, 3위 엄마친구아들

75e3d37c157858165bbc966df0a2e436_1725751384_4325.jpg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굿파트너 2위 미녀와 순정남 3위 엄마친구아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8일부터 2024년 9월 8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19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66,719,0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드라마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콘텐츠 가치 분석 알고리즘을 도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드라마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75e3d37c157858165bbc966df0a2e436_1725751395_071.jpg
 

​2024년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순위는 굿파트너, 미녀와 순정남, 엄마친구아들, 유어 아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수지맞은 우리, 감사합니다,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폭군, 우씨왕후, 우연일까, 완벽한 가족, 스캔들, 가족X멜로, 용감무쌍 용수정, 나쁜 기억 지우개, 새벽 2시의 신데렐라, 고물상 미란이, DNA러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굿파트너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6,481 미디어지수 2,930,915 소통지수 2,504,918 커뮤니티지수 1,288,346 시청지수 1,964,7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15,392로 분석됐다.

2위, 미녀와 순정남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1,232 미디어지수 1,046,143 소통지수 1,001,122 커뮤니티지수 1,569,061 시청지수 2,409,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7,135로 분석됐다.

3위, 엄마친구아들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3,675 미디어지수 1,512,086 소통지수 563,217 커뮤니티지수 691,325 시청지수 667,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7,571로 분석됐다.

4위, 유어 아너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0,075 미디어지수 564,883 소통지수 517,349 커뮤니티지수 765,550 시청지수 432,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0,345로 분석됐다.

5위,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2,264 미디어지수 713,900 소통지수 782,449 커뮤니티지수 515,649 시청지수 556,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0,31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굿파트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굿파트너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6,481 미디어지수 2,930,915 소통지수 2,504,918 커뮤니티지수 1,288,346 시청지수 1,964,731로 소비자들의 참여가 높은 드라마로 분석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굿파트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이혼하다, 홀로서다, 이별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장나라, 남지현, 최유나'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47%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4년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굿파트너, 미녀와 순정남, 엄마친구아들, 유어 아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수지맞은 우리, 감사합니다,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폭군, 우씨왕후, 우연일까, 완벽한 가족, 스캔들, 가족X멜로, 용감무쌍 용수정, 나쁜 기억 지우개, 새벽 2시의 신데렐라, 고물상 미란이, DNA러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3,97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977 09-16
3976 09-15
3975 09-14
3974 09-12
3973 09-12
3972 09-12
3971 09-12
3970 09-12
3969 09-11
3968 09-11
3967 09-11
3966 09-11
3965 09-10
3964 09-10
3963 09-10
3962 09-10
3961 09-10
3960 09-09
3959 09-09
3958 09-09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