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CEO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b5c77dc2c1616f185565f710118120d8_1725516653_6211.jpg
 

CEO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4년 8월 6일부터 2024년 9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926,01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34,308개와 비교하면 59.4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b5c77dc2c1616f185565f710118120d8_1725516661_0018.jpg
 


​2024년 9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박현주, 이중근, 조원태, 신동빈, 신창재, 구광모, 함영주, 서정진, 박정원, 이재현, 윤종규, 장인화, 김영섭, 정몽준, 서경배, 정지선, 조현준, 이명희, 정몽규, 이해진, 김태오, 방준혁, 허태수, 조양래, 최태원, 김남정, 이호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94,072 소통지수 1,441,464 커뮤니티지수 1,237,9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3,53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37,903과 비교해보면 169.39% 상승했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05,310 소통지수 933,342 커뮤니티지수 1,003,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2,21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21,270과 비교해보면 124.54% 상승했다.​

3위, 한화 김승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86,761 소통지수 273,531 커뮤니티지수 320,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0,32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72,492와 비교해보면 13.96% 상승했다.​

4위, 미래에셋 박현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30,635 소통지수 279,726 커뮤니티지수 283,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3,52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6,021과 비교해보면 151.10% 상승했다.​

5위, 부영 이중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27,724 소통지수 212,273 커뮤니티지수 253,4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4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0,425와 비교해보면 556.27% 상승했다.​

b5c77dc2c1616f185565f710118120d8_1725516668_260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34,308개와 비교하면 59.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32.29% 상승, 브랜드소통 73.34% 상승, 브랜드확산 21.6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4년 8월 6일부터 2024년 9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926,015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하였다.

2024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박현주, 이중근, 조원태, 신동빈, 신창재, 구광모, 함영주, 서정진, 박정원, 이재현, 윤종규, 장인화, 김영섭, 정몽준, 서경배, 정지선, 조현준, 이명희, 정몽규, 이해진, 김태오, 방준혁, 허태수, 조양래, 최태원, 김남정, 이호진, 이석준, 강호동, 박찬구, 정창선, 구자열, 김남구, 박문덕, 장세주, 이우현, 이웅열, 빈대인, 김홍국, 임종룡, 우오현, 김상열, 윤세영, 조남호, 조정호, 김기홍, 박성수, 정몽진, 정몽원, 이준용, 유경선, 이순형, 김남호, 조동길, 장형진, 이만득, 김범수 이다.

2024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삼성, 한화, 미래에셋, 부영, 한진, 롯데, 교보생명, LG, 하나금융, 셀트리온, 두산, CJ, KB금융, 포스코, KT, HD현대중공업, 아모레퍼시픽, 현대백화점, 효성, 신세계, HDC현대산업개발, 네이버, DGB금융, 넷마블, GS, 한국타이어, SK, 동원, 태광, NH농협금융, 농협, 금호석유화학, 중흥건설, LS, 한국투자금융, 하이트진로, 동국제강, OCI, 코오롱, BNK금융, 하림, 우리금융, SM, 호반건설, 태영, 한진중공업, 메리츠금융, JB금융, 이랜드, KCC, 한라, 대림, 유진, 세아, DB, 한솔, 영풍, 삼천리, 카카오 이다.

Total 4,02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029 08:20
4028 10-04
4027 10-04
4026 10-04
4025 10-04
4024 10-03
4023 10-01
4022 10-01
4021 10-01
4020 10-01
4019 10-01
4018 09-30
4017 09-29
4016 09-29
4015 09-29
4014 09-29
4013 09-29
4012 09-28
4011 09-27
4010 09-27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