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세제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테크 세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8-13 13:07본문
세제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테크 세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7월 14일부터 2024년 8월 14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5,288,4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7월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6,655,588개와 비교하면 20.54% 줄어들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피부의 안정성이나 향, 사용의 편의성 등을 중시하는 제품으로 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세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4년 8월 세제 브랜드평판 순위는 퍼실, 비트, 테크, 커클랜드, 피지, 오미노비앙코, 액츠, 다우니, 스파크, 피죤, 브라이트, 한입, 무궁화, 살림백서, 리큐, 블랑101, 생활공작소, G2, 탑스텝, 헨켈, 아토세이프, 타이드, 멜라루카, 암앤해머, 아토앤오투, 라비킷, 컨센서스, 카포드, 쉬슬러, 버틀러 세제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퍼실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479 소통지수 216,804 커뮤니티지수 222,0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9,30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624와 비교해보면 26.48% 하락했다.
2위, 비트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150 소통지수 139,542 커뮤니티지수 308,3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2,07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14,264와 비교해보면 10.12% 하락했다.
3위, 테크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31 소통지수 160,637 커뮤니티지수 266,4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78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68,068과 비교해보면 21.17% 하락했다.
4위, 커클랜드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948 소통지수 87,057 커뮤니티지수 157,5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55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77,174와 비교해보면 19.62% 하락했다.
5위, 피지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22 소통지수 119,616 커뮤니티지수 183,8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0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9,362와 비교해보면 35.1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세제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퍼실 세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6,655,588개와 비교하면 20.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6% 하락, 브랜드소통 2.09% 하락, 브랜드확산 30.8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세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7월 14일부터 2024년 8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한 세제 브랜드는 퍼실, 비트, 테크, 커클랜드, 피지, 오미노비앙코, 액츠, 다우니, 스파크, 피죤, 브라이트, 한입, 무궁화, 살림백서, 리큐, 블랑101, 생활공작소, G2, 탑스텝, 헨켈, 아토세이프, 타이드, 멜라루카, 암앤해머, 아토앤오투, 라비킷, 컨센서스, 카포드, 쉬슬러, 버틀러 세제 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