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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골프웨어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PXG 골프웨어, 2위 나이키 골프웨어, 3위 타이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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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8-12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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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PXG 골프웨어 2위 나이키 골프웨어 3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골프웨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7월 13일부터 2024년 8월 13일까지의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3,333,34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6,732,081개와 비교하면 20.31% 줄어들었다.

2021년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추산된다. 2021년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6조원으로 보고 있다. 매년 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전체 패션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을 선언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골프웨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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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8월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PXG, 나이키, 타이틀리스트, 제이린드버그, 어뉴, 핑, 캘러웨이, 지포어, 왁, 아디다스, 디즈니골프, 볼빅, 클리브랜드, 팬텀, 테일러메이드, 미즈노, 레노마골프, 벤제프, 풋조이, 빈폴골프, 김영주골프, 헤지스골프, LPGA, 던롭, 르꼬끄골프, 데상트골프, 엘르골프, 파사디, 파리게이츠, 언더아머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PXG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332 소통지수 341,925 커뮤니티지수 588,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1,10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90,571과 비교해보면 34.28% 하락했다.​

2위, 나이키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66,056 소통지수 387,426 커뮤니티지수 404,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8,44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2,616과 비교해보면 23.53% 하락했다.​

3위, 타이틀리스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87,843 소통지수 302,372 커뮤니티지수 312,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2,339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87,733과 비교해보면 28.89% 하락했다.​

4위, 제이린드버그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486 소통지수 219,444 커뮤니티지수 262,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5,09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0,437과 비교해보면 24.73% 하락했다.​

5위, 어뉴 골프웨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684 소통지수 276,269 커뮤니티지수 204,3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30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22,843과 비교해보면 33.65%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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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PXG 골프웨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골프웨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골프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16,732,081개와 비교하면 20.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52% 하락, 브랜드소통 6.63% 하락, 브랜드확산 29.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골프웨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7월 13일부터 2024년 8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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