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8-12 14:36

본문

56163ac70338a21166d475088469da4c_1723440980_4104.jpg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4년 7월 13일부터 2024년 8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075,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20,755개와 비교해보면 5.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56163ac70338a21166d475088469da4c_1723440990_006.jpg
 


​2024년 8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현대차증권, 하나증권, 교보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신영증권, LS증권, IBK투자증권, 키움증권,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056 미디어지수 1,678,648 소통지수 1,266,685 커뮤니티지수 1,489,658 사회공헌지수 71,9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3,96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80,440과 비교해보면 6.30%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877 미디어지수 1,385,478 소통지수 774,602 커뮤니티지수 1,085,356 사회공헌지수 66,1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71,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28,884와 비교해보면 6.51%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508 미디어지수 1,184,996 소통지수 798,097 커뮤니티지수 1,093,762 사회공헌지수 46,5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1,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11,176과 비교해보면 12.88% 상승했다.​

4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160 미디어지수 1,510,784 소통지수 627,129 커뮤니티지수 558,236 사회공헌지수 33,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2,71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085,984와 비교해보면 3.99%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651 미디어지수 1,257,104 소통지수 571,525 커뮤니티지수 580,879 사회공헌지수 32,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4,55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537,959와 비교해보면 11.29% 상승했다.​

56163ac70338a21166d475088469da4c_1723440998_5844.jpg
56163ac70338a21166d475088469da4c_1723441004_260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김미섭, 허선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20,755개와 비교하면 5.8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5% 하락, 브랜드이슈 13.79% 하락, 브랜드소통 0.89% 상승, 브랜드확산 0.76% 상승, 브랜드공헌 10.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7월 13일부터 2024년 8월 13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