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비건화장품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아떼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8-11 02:38

본문

fe4faf2fc37cfa36e66f04912f676702_1723311483_2341.jpg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아떼 순으로 분석되었다.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7월 12일부터 2024년 8월 12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808,287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7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731,840개와 비교해보면 1.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fe4faf2fc37cfa36e66f04912f676702_1723311490_3227.jpg
 


2024년 8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러쉬, 아로마티카, 아떼, 빌리프, 디어달리아, 톤28, 아워글래스, 닥터 브로너스, 멜릭서, A24, 보나쥬르, 샹테카이, 글로시에, 어웨이 , 피츠, 허스텔러, 닥터슈라클, 에센허브, 허블룸, 이즈그린, 더온리프, 더퓨어로터스, 메리플래닛, 오프라 코스메틱, 에프플로우, 안네마리 보린, 오드리앤영, 아르비엔, 매드히피, 쌀롱드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러쉬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047 소통지수 431,175 커뮤니티지수 497,4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8,70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22,054와 비교해보면 5.94% 상승했다.​

2위, 아로마티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133 소통지수 356,155 커뮤니티지수 240,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5,16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59,950과 비교해보면 16.84% 하락했다.​

3위, 아떼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66 소통지수 469,405 커뮤니티지수 87,6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6,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98,440과 비교해보면 1.93% 하락했다.​

4위, 빌리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75,943 소통지수 277,916 커뮤니티지수 172,4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35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1,627과 비교해보면 4.93% 상승했다.​

5위, 디어달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81 소통지수 287,153 커뮤니티지수 149,8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74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2,171과 비교해보면 0.70% 상승했다.​

fe4faf2fc37cfa36e66f04912f676702_1723311499_731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러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731,840개와 비교하면 1.1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0% 하락, 브랜드소통 4.15% 상승, 브랜드확산 1.7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건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7월 12일부터 2024년 8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