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공기청정기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 공기청정기, 2위 삼성 공기청정기, 3위 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27 22:19

본문

37bf5731154450ee8ccdd8ce4baa7504_1722086354_0455.jpg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 공기청정기 2위 삼성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6월 29일부터 2024년 7월 29일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28,579,5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5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3,221,473개와 비교하면 13.97% 줄어들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때에 미세먼지 제거율은 81.7%로 자연적인 환기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2014년 약 40만대 규모에서 2019년에는 350만대 규모(1조원)로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37bf5731154450ee8ccdd8ce4baa7504_1722086362_6608.jpg
 


2024년 7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LG, 삼성, 다이슨, 위닉스, 코웨이, 캐리어, 쿠쿠, 샤오미, 발뮤다, 세스코, 웰스, 클레어, SK매직, 블루에어, 벤타, 샤프, 신일, 에어비타, 청호나이스, 카도 공기청정기 순으로 나타났다.

1위, LG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962 소통지수 1,612,547 커뮤니티지수 3,655,4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7,92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245,690과 비교해보면 10.05% 하락했다.​

2위, 삼성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192 소통지수 1,553,131 커뮤니티지수 2,979,7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4,08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741,890과 비교해보면 27.41% 하락했다.​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800 소통지수 1,161,736 커뮤니티지수 701,1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4,63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58,560과 비교해보면 18.63% 하락했다.​

4위, 위닉스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354 소통지수 1,039,588 커뮤니티지수 525,3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8,26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27,913과 비교해보면 19.73% 하락했다.​

5위, 코웨이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441 소통지수 1,128,142 커뮤니티지수 488,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4,74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01,468과 비교해보면 6.14% 하락했다.​

37bf5731154450ee8ccdd8ce4baa7504_1722086370_942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LG 공기청정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공기청정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3,221,473개와 비교하면 13.9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50% 하락, 브랜드소통 6.68% 하락, 브랜드확산 12.4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29일부터 2024년 7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한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LG, 삼성, 다이슨, 위닉스, 코웨이, 캐리어, 쿠쿠, 샤오미, 발뮤다, 세스코, 웰스, 클레어, SK매직, 블루에어, 벤타, 샤프, 신일, 에어비타, 청호나이스, 카도 공기청정기 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