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쿠션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입생로랑 쿠션, 2위 정샘물 쿠션, 3위 디올 쿠션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25 13:57

본문

c90a507ee82efa4209dc58e38deccbac_1721883445_2587.jpg
 

쿠션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입생로랑 쿠션 2위 정샘물 쿠션 3위 디올 쿠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쿠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6월 26일부터 2024년 7월 26일까지의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14,235,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5월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17,266,581개와 비교하면 17.55% 줄어들었다.

쿠션 화장품은 피부화장을 위한 화장품 종류 중 하나이다. 컴팩트 파운데이션과 비슷한데 액상 파운데이션을 스펀지에 흡수시킨 것으로 쿠션의 액을 퍼프 패드에 살짝 묻혀 얼굴에 두드려 바른다. 자외선 차단과 결점 커버 등의 효과도 겸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쿠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

c90a507ee82efa4209dc58e38deccbac_1721883452_5765.jpg
 


2024년 7월 쿠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입생로랑, 정샘물, 디올, 샤넬, 클리오, 바닐라코, 설화수, 에스쁘아, 헤라, 네이밍, 나스, 어뮤즈, 파넬, 투쿨포스쿨, 랑콤,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퓌, 롬앤, 이자녹스, 오휘, 아이오페, 라네즈, 자빈드서울, 조르지오아르마니, 차앤박, 아이소이, 미바, 인셀덤, 아망떼 쿠션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입생로랑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1,892 소통지수 496,237 커뮤니티지수 619,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7,25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25,792와 비교해보면 13.75% 하락했다.​

2위, 정샘물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32,873 소통지수 366,662 커뮤니티지수 372,2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1,77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77,612와 비교해보면 28.46% 하락했다.​

3위, 디올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018 소통지수 288,554 커뮤니티지수 526,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2,17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37,467과 비교해보면 17.59% 하락했다.​

4위, 샤넬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856 소통지수 259,184 커뮤니티지수 478,5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2,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64,984와 비교해보면 10.56% 하락했다.​

5위, 클리오 쿠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304 소통지수 235,257 커뮤니티지수 475,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1,22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92,018과 비교해보면 11.26% 상승했다.​

c90a507ee82efa4209dc58e38deccbac_1721883459_720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쿠션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입생로랑 쿠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쿠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쿠션 브랜드 빅데이터 17,266,581개와 비교하면 17.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0% 하락, 브랜드소통 17.50% 하락, 브랜드확산 17.9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쿠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26일부터 2024년 7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한 쿠션 브랜드는 입생로랑, 정샘물, 디올, 샤넬, 클리오, 바닐라코, 설화수, 에스쁘아, 헤라, 네이밍, 나스, 어뮤즈, 파넬, 투쿨포스쿨, 랑콤,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퓌, 롬앤, 이자녹스, 오휘, 아이오페, 라네즈, 자빈드서울, 조르지오아르마니, 차앤박, 아이소이, 미바, 인셀덤, 아망떼 쿠션 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