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케이뱅크, 2위 토스뱅크, 3위 카카오뱅크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25 13:55본문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토스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6월 26일부터 2024년 7월 26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97,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5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46,860개와 비교하면 28.02% 줄어들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든 계좌개설 가능, 금융소외 계층까지 금융서비스 대상 확대, 금융상품의 다양화, 소비자의 점포 방문 불필요로 인한 효율 증대, 고용 인원 최소화로 운영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4년 7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케이뱅크,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케이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541 미디어지수 311,136 소통지수 285,543 커뮤니티지수 345,576 사회공헌지수 46,762 CEO지수 110,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5,15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43,238과 비교해보면 0.60% 하락했다.
2위, 토스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907 미디어지수 159,094 소통지수 156,516 커뮤니티지수 257,821 사회공헌지수 22,625 CEO지수 58,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4,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77,100과 비교해보면 35.07% 하락했다.
3위, 카카오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127 미디어지수 109,645 소통지수 187,059 커뮤니티지수 109,066 사회공헌지수 18,294 CEO지수 22,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53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26,522와 비교해보면 51.2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케이뱅크 ( 대표 최우형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46,860개와 비교하면 28.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67% 하락, 브랜드이슈 25.87% 하락, 브랜드소통 37.75% 하락, 브랜드확산 24.50% 하락, 브랜드공헌 1.12% 하락, CEO평가 3.9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26일부터 2024년 7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