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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채권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한국산업은행 채권, 3위 국민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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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7-24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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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한국산업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6월 25일부터 2024년 7월 25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4,169,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6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6,558,937개와 비교하면 28.66%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 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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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7월 채권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한국산업은행, 국민은행, 삼성증권, 하나증권, KR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KB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신한금융투자, SK증권, DB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우리종합금융, 메리츠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신영증권, 한국자금중개, IBK투자증권,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이베스트투자증권, BNK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채권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8,482 미디어지수 1,214,568 소통지수 1,185,982 커뮤니티지수 1,711,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0,11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83,293과 비교해보면 48.75% 상승했다.​

2위, 한국산업은행 채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15,511 미디어지수 595,511 소통지수 239,568 커뮤니티지수 710,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0,86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59,810과 비교해보면 21.56% 상승했다.​

3위, 국민은행 채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70,933 미디어지수 394,498 소통지수 523,148 커뮤니티지수 614,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2,79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73,326과 비교해보면 18.58% 상승했다.​

4위, 삼성증권 채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30,439 미디어지수 345,840 소통지수 446,407 커뮤니티지수 554,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7,17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69,215와 비교해보면 24.44% 상승했다.​

5위, 하나증권 채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825,093 미디어지수 248,722 소통지수 497,600 커뮤니티지수 449,5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0,99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2,245와 비교해보면 224.7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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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채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6,558,937개와 비교하면 28.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21% 상승, 브랜드이슈 16.86% 상승, 브랜드소통 43.37% 상승, 브랜드확산 35.8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채권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25일부터 2024년 7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한 채권 브랜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산업은행, 국민은행, 삼성증권, 하나증권, KR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KB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신한금융투자, SK증권, DB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우리종합금융, 메리츠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신영증권, 한국자금중개, IBK투자증권,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이베스트투자증권, BNK투자증권, 코리아에셋투자증권, 카카오페이증권, 한양증권, 서울외국환중개, 흥국증권, 다올투자증권, 상상인증권, 부국증권, 리딩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DS투자증권, 디에스투자증권, 크레디아그리콜은행, KIDB채권중개, 비엔케이투자증권, 케이알투자증권, 비지시캐피탈마켓외국환중개, 트래디션코리아외국환중개 채권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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