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배우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1위 엄태구, 2위 이정재, 3위 정은지

bd4d2e2ed4798597ec747115ae01a597_1721687927_5896.jpg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엄태구 2위 이정재 3위 정은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23일부터 2024년 7월 23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9,108,636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하였다. 지난 6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7,121,892개와 비교하면 25.66% 줄어들었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bd4d2e2ed4798597ec747115ae01a597_1721687940_8849.jpg
 

2024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엄태구, 이정재, 정은지, 이제훈, 장나라, 이정은, 박지환, 고윤정, 백서후, 김희선, 고민시, 최진혁, 최우식, 하정우, 마동석, 한선화, 이유영, 이서진, 이병헌, 한채영, 송중기, 남지현, 지성, 천우희, 황정민, 조아람, 이정하, 이도현, 위하준, 김희애 순이었다. 

1위, 엄태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734 미디어지수 997,754 소통지수 1,194,845 커뮤니티지수 1,007,9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7,289로 분석됐다.

2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705 미디어지수 774,773 소통지수 1,329,105 커뮤니티지수 1,496,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8,752로 분석됐다.

3위, 정은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742,617 미디어지수 754,864 소통지수 1,090,040 커뮤니티지수 1,242,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0,246으로 분석됐다.

4위,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772,875 미디어지수 780,863 소통지수 707,783 커뮤니티지수 1,394,4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5,972로 분석됐다.

5위, 장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921,743 미디어지수 856,437 소통지수 964,206 커뮤니티지수 598,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0,468로 분석됐다.

bd4d2e2ed4798597ec747115ae01a597_1721688003_655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엄태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7,121,892개와 비교하면 25.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76% 하락, 브랜드이슈 29.37% 하락, 브랜드소통 30.07% 하락, 브랜드확산 16.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섬세한 순정남 연기로 글로벌 OTT 시장을 휩쓸고 있는 엄태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스타워즈를 타고 할리우에 진출한 이정재 브랜드는 2위, 가수과 배우가 다른 그녀 정은지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6월 23일부터 2024년 7월 23일까지 엄태구, 이정재, 정은지, 이제훈, 장나라, 이정은, 박지환, 고윤정, 백서후, 김희선, 고민시, 최진혁, 최우식, 하정우, 마동석, 한선화, 이유영, 이서진, 이병헌, 한채영, 송중기, 남지현, 지성, 천우희, 황정민, 조아람, 이정하, 이도현, 위하준, 김희애, 정다은, 권율, 김현진, 손석구, 김고은, 이성민, 신하균, 김하늘, 김성철, 문지인, 설경구, 정려원, 최민식, 이혜영, 유해진, 전미도, 한보름, 송승헌, 송강호, 장규리, 박보영, 조인성, 오연서, 변요한, 김경남, 이시언, 임수향, 윤찬영, 지현우, 이주영, 한효주, 이승연, 김준한, 진구, 정우, 박상원, 이일화, 함은정, 홍경, 김명수, 연우, 이민기, 강하늘, 이규형, 곽선영, 김규선, 엄현경, 김남희, 정지훈, 최웅, 진기주, 허성태, 차태현, 오현경, 백성현, 차화연, 류승범, 소주연, 류승룡, 김동휘, 문희, 김희원, 김성균, 박해준, 임주은, 배종옥, 서준영, 강별, 이호철, 서현우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3,955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951 09-07
3950 09-05
3949 09-05
3948 09-05
3947 09-05
3946 09-05
3945 09-04
3944 09-04
3943 09-04
3942 09-04
3941 09-03
3940 09-03
3939 09-03
3938 09-03
3937 09-03
3936 09-0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