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선크림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셀퓨전씨 선크림, 2위 닥터지 선크림, 3위 랑콤 선크…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18 11:10

본문

d5007c20f413abd1add5c321d4889bab_1721268598_9126.jpg
 

선크림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퓨전씨 선크림 2위 닥터지 선크림 3위 랑콤 선크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6월 19일부터 2024년 7월 19일까지의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9,879,20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선크림 브랜드 빅테이터 11,183,189개와 비교하면 11.66% 줄어들었다.

​​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나 기타 베이스 화장품을 바르기 직전에 기초 화장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유통된 것이 크림 제형 제품들로 한국에선 흔히 선크림이라고 부른다. 다른 기초는 바르지 않아도 이것만은 꼭 바르라고 권하는 화장품 1순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선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d5007c20f413abd1add5c321d4889bab_1721268607_0937.jpg
 


2024년 7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순위는 셀퓨전씨, 닥터지, 랑콤, 헤라, AHC, 키넬, 식물나라, 키엘, 아이오페, 오휘, 설화수, 라운드랩, 바나나보트, 비오레, 에스쁘아, 아넷사, 네이처리퍼블릭, 니베아, 김정문알로에, 차앤박, 싸이닉, 엘로엘, 야다 선크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712 소통지수 464,069 커뮤니티지수 404,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8,05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24,722와 비교해보면 22.23% 상승했다.​

2위,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39 소통지수 379,111 커뮤니티지수 348,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0,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21,891과 비교해보면 29.59% 하락했다.​

3위, 랑콤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78,290 소통지수 268,920 커뮤니티지수 337,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14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3,191과 비교해보면 4.89% 상승했다.​

4위, 헤라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2,425 소통지수 255,973 커뮤니티지수 363,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2,21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5,801과 비교해보면 9.01% 상승했다.​

5위, AHC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0,821 소통지수 230,940 커뮤니티지수 378,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0,17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34,561과 비교해보면 5.61% 상승했다.​

d5007c20f413abd1add5c321d4889bab_1721268615_739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선크림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11,183,189개와 비교하면 11.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2% 하락, 브랜드소통 11.43% 하락, 브랜드확산 13.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선크림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6월 19일부터 2024년 7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