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침대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18 11:08본문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6월 19일부터 2024년 7월 19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5,290,86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97,363개와 비교하면 6.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7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이케아, 일룸, 에몬스, 한샘, 까사미아, 리바트, 삼익가구, 장수돌, 동서가구, 씰리, 라꾸라꾸, 장인가구, 파로마, 레이디가구, 에넥스,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핀란디아, 잉글랜더, 라자가구, 팔로모, 체리쉬, 에보니아, 보니애가구, 벤스, 크렌시아, 베디스,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710 소통지수 717,264 커뮤니티지수 1,726,6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6,65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56,386과 비교해보면 2.63% 하락했다.
2위,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2,343 소통지수 441,927 커뮤니티지수 1,099,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3,60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72,631과 비교해보면 8.41% 하락했다.
3위, 이케아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27 소통지수 489,363 커뮤니티지수 912,1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89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637과 비교해보면 3.05% 하락했다.
4위, 일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71 소통지수 186,164 커뮤니티지수 829,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9,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41,153과 비교해보면 8.93% 하락했다.
5위, 에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71 소통지수 171,732 커뮤니티지수 760,8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8,97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86,796과 비교해보면 11.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이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97,363개와 비교하면 6.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6% 하락, 브랜드소통 2.68% 하락, 브랜드확산 11.8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7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체험하다, 리뉴얼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올인룸, 슬립테크 , 루나토'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7.54%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6월 19일부터 2024년 7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