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엠뱅크 2위 하나은행 3위 SBI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정기적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6월 18일부터 2024년 7월 18일까지의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23,946,3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6월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24,330,074개와 비교하면 1.58% 줄어들었다.
정기적금이란 매월 정해진날, 일정한 금액을 모아서 목돈을 만드는 방법이다. 정기적금은 처음 가입할 때 매달 입금할 날짜와 입금할 금액을 정하고, 일정 기간동안 납입한다. 적금 가입 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며 가입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으며, 만기시에는 가입한 기간동안 매달 저축한 원금과 이자를 함께 받는 상품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4년 7월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엠뱅크, 하나은행, SBI저축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수협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전북은행, 산업은행, SC제일은행, 제주은행, 씨티은행, 하나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KB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정기적금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아이엠뱅크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778,165 미디어지수 601,144 소통지수 821,358 커뮤니티지수 821,4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2,0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89,605와 비교해보면 5.25% 하락했다.
2위, 하나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875,205 미디어지수 796,561 소통지수 255,515 커뮤니티지수 547,2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4,51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35,246과 비교해보면 2.40% 하락했다.
3위, SBI저축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785 미디어지수 598,302 소통지수 609,346 커뮤니티지수 572,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9,6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49,012와 비교해보면 0.50% 상승했다.
4위, 기업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268 미디어지수 493,525 소통지수 596,018 커뮤니티지수 439,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3,79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55,391과 비교해보면 20.99% 상승했다.
5위, 신한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235 미디어지수 349,209 소통지수 484,947 커뮤니티지수 660,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4,9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36,257과 비교해보면 7.5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이엠뱅크 정기적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정기적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24,330,074개와 비교하면 1.5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3% 상승, 브랜드이슈 7.67% 하락, 브랜드소통 8.20% 하락, 브랜드확산 0.4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정기적금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18일부터 2024년 7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한 정기적금 브랜드는 아이엠뱅크, 하나은행, SBI저축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수협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전북은행, 산업은행, SC제일은행, 제주은행, 씨티은행, 하나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KB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NH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BNK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DB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수출입은행, 금화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정기적금 이다.
참여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평가지표로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소통지수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의 소통량, 긍부정평가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커뮤니티지수
브랜드의 소비자 확산 평가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데이터의 확산량, 소비자 채널에서의 이슈 데이터를 통해 지수화하였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브랜드평판어워드

2025년 0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추영우 2위 이준혁 3위 차주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추성훈 2위 손흥민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준혁 3위 추영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혁 2위 추영우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