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드라마 배우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1위 정은지, 2위 이정은, 3위 엄태구

df4a003419748d3cc6e414ecad4d35ee_1720477601_2447.jpg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정은지 2위 이정은 3위 엄태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9일부터 2024년 7월 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213,597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하였다. 지난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71,960,710개와 비교하면 39.95%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df4a003419748d3cc6e414ecad4d35ee_1720477613_5927.jpg
 

2024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은지, 이정은, 엄태구, 송승헌, 정려원, 김희선, 문지인, 위하준, 최진혁, 한채영, 지성, 권율, 박상원, 이시언, 한선화, 지현우, 임수향, 오연서, 곽선영, 김현진, 전미도, 장규리, 함은정, 이유영, 이민기, 김경남, 이혜영, 김남희, 이일화, 연우 순이었다.

1위, 정은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180 미디어지수 547,876 소통지수 700,103 커뮤니티지수 903,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1,972로 분석됐다.

2위, 이정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184 미디어지수 517,117 소통지수 675,638 커뮤니티지수 865,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9,634로 분석됐다.

3위, 엄태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150 미디어지수 336,808 소통지수 926,923 커뮤니티지수 499,9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2,833으로 분석됐다.

4위, 송승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145 미디어지수 213,385 소통지수 490,407 커뮤니티지수 686,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1,108로 분석됐다.

5위, 정려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641 미디어지수 206,049 소통지수 655,459 커뮤니티지수 508,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6,205로 분석됐다.

df4a003419748d3cc6e414ecad4d35ee_1720477626_72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정은지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정은지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신선하다, 변신하다, 기다리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디체인지, 이중생활, 에이핑크'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57%로 분석되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71,960,710개와 비교하면 39.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00% 하락, 브랜드이슈 36.75% 하락, 브랜드소통 43.10% 하락, 브랜드확산 37.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6월 9일부터 2024년 7월 9일까지 정은지, 이정은, 엄태구, 송승헌, 정려원, 김희선, 문지인, 위하준, 최진혁, 한채영, 지성, 권율, 박상원, 이시언, 한선화, 지현우, 임수향, 오연서, 곽선영, 김현진, 전미도, 장규리, 함은정, 이유영, 이민기, 김경남, 이혜영, 김남희, 이일화, 연우, 한보름, 엄현경, 차화연, 소주연, 오현경, 허성태, 최웅, 백서후, 김규선, 김명수, 문희, 황찬성, 백성현, 서준영, 이호철, 강별, 임주은, 이승연, 배종옥, 권화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3,79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793 07-21
3792 07-20
3791 07-20
3790 07-20
3789 07-20
3788 07-20
3787 07-18
3786 07-18
3785 07-18
3784 07-18
3783 07-18
3782 07-17
3781 07-17
3780 07-17
3779 07-17
3778 07-1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