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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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7-03 11:24본문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스킨푸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6월 4일부터 2024년 7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07,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63,862개와 비교해보면 17.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4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스킨푸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2,240 미디어지수 1,202,454 소통지수 1,394,381 커뮤니티지수 1,458,771 사회공헌지수 15,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3,37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908,286과 비교해보면 21.93%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500 미디어지수 119,539 소통지수 485,892 커뮤니티지수 616,765 사회공헌지수 15,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9,22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64,573과 비교해보면 30.29%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350 미디어지수 81,628 소통지수 319,182 커뮤니티지수 596,286 사회공헌지수 8,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5,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29,459와 비교해보면 41.17% 하락했다.
4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620 미디어지수 130,085 소통지수 271,606 커뮤니티지수 482,349 사회공헌지수 12,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0,95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23,230과 비교해보면 7.60% 상승했다.
5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93,990 미디어지수 51,518 소통지수 451,274 커뮤니티지수 326,703 사회공헌지수 5,3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8,87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77,217과 비교해보면 4.9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63,862개와 비교하면 17.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85% 하락, 브랜드이슈 19.02% 하락, 브랜드소통 21.54% 하락, 브랜드확산 16.09% 하락, 브랜드공헌 1.9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6월 4일부터 2024년 7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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