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01 13:54

본문

106acafd87f692d1093153385fd62689_1719809638_1349.jpg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로그인, 블루25,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은 2024년 6월 2일부터 2024년 7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26,8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351,154개와 비교하면 6.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106acafd87f692d1093153385fd62689_1719809649_6527.jpg
 


2024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로그인, 블루25,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편의점 순이었다.

1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9,239 미디어지수 916,548 소통지수 1,246,257 커뮤니티지수 1,085,050 사회공헌지수 453,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00,7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37,564와 비교해보면 8.18% 하락했다.​

2위,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67,431 미디어지수 725,886 소통지수 1,395,527 커뮤니티지수 1,304,350 사회공헌지수 343,2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6,40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36,528과 비교해보면 2.15% 상승했다.​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9,012 미디어지수 700,984 소통지수 928,281 커뮤니티지수 702,839 사회공헌지수 396,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7,46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89,724와 비교해보면 31.41% 상승했다.​

4위, 이마트24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90,051 미디어지수 344,782 소통지수 432,731 커뮤니티지수 494,369 사회공헌지수 240,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2,16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161과 비교해보면 12.28% 상승했다.​

5위, 미니스톱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750 미디어지수 58,347 소통지수 78,622 커뮤니티지수 36,344 사회공헌지수 56,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0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3,470과 비교해보면 8.70% 하락했다.​

106acafd87f692d1093153385fd62689_1719809662_4279.jpg
106acafd87f692d1093153385fd62689_1719809666_9389.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CU 편의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351,154개와 비교하면 6.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0% 하락, 브랜드이슈 4.10% 하락, 브랜드소통 16.46% 상승, 브랜드확산 15.34% 상승, 브랜드공헌 9.7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협업하다, 완판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편의점택배, 도시락, 간편식'이 높게 분석됐다.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5.02%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7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6월 2일부터 2024년 7월 2일까지의 14개 편의점 브랜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로그인, 블루25,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편의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