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백화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6-30 13:34본문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1일부터 2024년 7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435,6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567,515개와 비교하면 1.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4년 7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992 미디어지수 333,702 소통지수 1,094,379 커뮤니티지수 1,102,205 사회공헌지수 66,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6,4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07,032와 비교해보면 0.36% 하락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984 미디어지수 290,072 소통지수 704,877 커뮤니티지수 632,060 사회공헌지수 30,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1,18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48,747과 비교해보면 3.14%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760 미디어지수 250,673 소통지수 670,737 커뮤니티지수 836,504 사회공헌지수 62,0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0,72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80,966과 비교해보면 2.41%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8,094 미디어지수 58,493 소통지수 288,929 커뮤니티지수 176,138 사회공헌지수 17,4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09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17,940과 비교해보면 1.43% 하락했다.
5위, 대구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52 미디어지수 21,244 소통지수 96,921 커뮤니티지수 115,436 사회공헌지수 3,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89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8,258과 비교해보면 13.6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567,515개와 비교하면 1.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75% 하락, 브랜드이슈 4.18% 하락, 브랜드소통 4.51% 상승, 브랜드확산 4.22% 하락, 브랜드공헌 1.2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이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4년 6월 1일부터 2024년 7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