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진,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아스트로 차은우

def514f8eec5133b36736b4a4a0264e7_1719617041_5271.jpg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진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5월 29일부터 2024년 6월 29일까지 1,73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0,769,278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 73,949,817개와 비교하면 49.7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def514f8eec5133b36736b4a4a0264e7_1719617052_6189.jpg
 

2024년 6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진, 아이브 장원영,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아이브 안유진,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제니, 방탄소년단 제이홉,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RM, 더보이즈 주연,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슬기, 방탄소년단 슈가,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웬디, 워너원 강다니엘,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로제, 세븐틴 조슈아, 에스파 카리나, 트와이스 지효, 시그니처 지원, 오마이걸 미미, 에이핑크 정은지, 라이즈 원빈, 더보이즈 영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60,862 미디어지수 375,331 소통지수 1,911,204 커뮤니티지수 3,323,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0,88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20,209와 비교해보면 287.04% 상승했다.​

2위,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744,688 미디어지수 768,455 소통지수 1,284,395 커뮤니티지수 1,632,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0,23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14,980과 비교해보면 7.99% 하락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509,870 미디어지수 768,174 소통지수 1,329,548 커뮤니티지수 1,473,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81,55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02,095와 비교해보면 15.00%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79,853 미디어지수 314,107 소통지수 1,523,182 커뮤니티지수 2,075,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3,07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40,616과 비교해보면 63.61% 상승했다.​

5위, 아이브 안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174 미디어지수 827,423 소통지수 974,593 커뮤니티지수 1,276,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3,03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98,536과 비교해보면 5.64% 하락했다.​

def514f8eec5133b36736b4a4a0264e7_1719617064_346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6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3,949,817개와 비교하면 49.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76% 하락, 브랜드이슈 15.69% 상승, 브랜드소통 63.92% 상승, 브랜드확산 85.7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6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전역하다, 축하하다, 매력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프리허그, 빌보드, 슈퍼참치'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0.21%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5월 29일부터 2024년 6월 29일까지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4년 6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진, 아이브 장원영,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아이브 안유진,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제니, 방탄소년단 제이홉,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RM, 더보이즈 주연, 블랙핑크 지수,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조이, 레드벨벳 슬기, 방탄소년단 슈가,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웬디, 워너원 강다니엘, 소녀시대 윤아, 블랙핑크 로제, 세븐틴 조슈아, 에스파 카리나, 트와이스 지효, 시그니처 지원, 오마이걸 미미, 에이핑크 정은지, 라이즈 원빈, 더보이즈 영훈, 슈퍼주니어 규현, 에스파 윈터, 오마이걸 유아, 오마이걸 아린, 에이핑크 윤보미, 슈퍼주니어 시원, 소녀시대 서현, 샤이니 키, 오마이걸 승희, 오마이걸 효정, 여자아이들 소연, 더보이즈 선우, 여자아이들 우기, 여자아이들 미연, 우주소녀 수빈, 오마이걸 유빈, 아이브 레이, 샤이니 태민, 아일릿 원희, NCT 도영, 엑소 백현, 샤이니 민호, 세븐틴 정한, NCT 마크, 여자아이들 슈화, 세븐틴 호시, 샤이니 온유, 세븐틴 민규, 세븐틴 원우, NCT 재현, 르세라핌 홍은채, 트와이스 다현, 아이브 리즈, 르세라핌 카즈하, 에스파 지젤, 아일릿 민주, 더보이즈 현재, 걸스데이 혜리, 라이즈 소희, 아이브 가을, 아이브 이서, 워너원 김재환, 라이즈 성찬, 트와이스 채영, 라이즈 앤톤, 세븐틴 도겸, 세븐틴 승관, 세븐틴 에스쿱스, 세븐틴 우지, 아일릿 윤아, 엔믹스 해원, 마마무 솔라, 마마무 화사, 비투비 이창섭, 아일릿 모카, 하이라이트 윤두준, ITZY 유나, 슈퍼주니어 희철, 신화 이민우, 워너원 박지훈,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아일릿 이로하, 동방신기 유노윤호, 위너 송민호, 동방신기 최강창민, 소녀시대 티파니, 투어스 신유,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황민현, 하이라이트 양요섭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725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721 06-30
3720 06-30
3719 06-30
3718 06-30
3717 06-30
열람중 06-29
3715 06-27
3714 06-27
3713 06-27
3712 06-27
3711 06-27
3710 06-26
3709 06-26
3708 06-26
3707 06-26
3706 06-25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