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세븐틴

68fc741d35ba123fe44f65888260a8bf_1719011409_2077.jpg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5월 22일부터 2024년 6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4,908,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2,183,198개와 비교하면 2.43%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68fc741d35ba123fe44f65888260a8bf_1719011428_0209.jpg
 

2024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세븐틴, 아이브, 에스파, 아일릿,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아이유, 영탁, 이찬원, 나훈아, 블랙핑크, 데이식스, QWER, 비비, 싸이, 장윤정, 박진영, 투어스, 정동원, 라이즈, 오마이걸, 선미, 트와이스, 송가인, 레드벨벳, 태연, 카더가든,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5,452 미디어지수 2,438,066 소통지수 2,781,282 커뮤니티지수 2,623,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48,60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60,064와 비교해보면 216.38%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9,689 미디어지수 2,613,662 소통지수 2,135,200 커뮤니티지수 1,958,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87,5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923,400과 비교해보면 4.60%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6,737 미디어지수 1,215,143 소통지수 1,746,510 커뮤니티지수 1,611,8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0,27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36,753과 비교해보면 75.37% 상승했다.​

4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8,420 미디어지수 1,150,306 소통지수 1,246,314 커뮤니티지수 1,605,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0,09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844,582와 비교해보면 33.38% 하락했다.​

5위,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3,194 미디어지수 1,443,296 소통지수 1,112,541 커뮤니티지수 1,246,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5,41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537,556과 비교해보면 2.25% 하락했다.​

68fc741d35ba123fe44f65888260a8bf_1719011458_075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2,183,198개와 비교하면 2.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4% 하락, 브랜드이슈 3.90% 상승, 브랜드소통 4.25% 상승, 브랜드확산 5.4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개인 멤버들의 전역과 신곡 발표가 이어지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음원 분야에서 새로운 기록을 만들고 있는 임영웅 브랜드는 2위, 글로벌 콘서트로 팬들과 소통을 하고 있는 세븐틴 브랜드는 3위가 되었다. 월드투어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브 브랜드는 4위, 슈퍼노바로 색다른 흥행을 만들고 있는 에스파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다.

2024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5월 22일부터 2024년 6월 22일까지의 방탄소년단, 임영웅, 세븐틴, 아이브, 에스파, 아일릿,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아이유, 영탁, 이찬원, 나훈아, 블랙핑크, 데이식스, QWER, 비비, 싸이, 장윤정, 박진영, 투어스, 정동원, 라이즈, 오마이걸, 선미, 트와이스, 송가인, 레드벨벳, 태연, 카더가든, 강다니엘, 베이비몬스터, 장민호, Crush, 프로미스나인, 정은지, 김민석, NCT, 이무진, 잔나비, 지코, 성시경, 바이브, 김희재, 이영지, 도경수, 김필, 이승윤, 임한별, 박재범, 케플러, 백지영, 10CM, 최예나, 엑소, 볼빨간사춘기, 폴킴, 청하, 우디, 조용필, 스테이씨, 경서, SG워너비, 박효신, 벤, 테이, 헤이즈, 윤하, 마마무, 멜로망스, 케이시, 박창근, 백예린, 전소미, 규현, 이홍기, 박혜원, 존박, 권진아, 창모, 악동뮤지션, 이채연, 이수, 케이윌, 이솔로몬, 허각, 임슬옹, 빅마마, 기리보이, 자우림, 뉴진스, 2AM, 솔지, 정승환, 이하이, 고은성, 서동현, 황치열, 에픽하이, 정동하, 로꼬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3,715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715 06-27
3714 06-27
3713 06-27
3712 06-27
3711 06-27
3710 06-26
3709 06-26
3708 06-26
3707 06-26
3706 06-25
3705 06-25
3704 06-25
3703 06-25
3702 06-25
3701 06-24
3700 06-24
3699 06-24
3698 06-24
3697 06-23
3696 06-23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