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시니어 브랜드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영양식, 3위 휴플러스 안마기

0957cdb1d854afd76df0a69143589ce5_1715857603_3305.jpg
 

시니어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시니어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4월 17일부터 2024년 5월 17일까지의 시니어브랜드 빅데이터 10,116,26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시니어 브랜드 빅데이터 9,479,475개와 비교하면 6.72% 증가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어가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 시니어 관련 서비스와 제품이 관심을 커지고 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중에서 성인 기저귀, 보청기,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브랜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시니어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0957cdb1d854afd76df0a69143589ce5_1715857610_6576.jpg
 


2024년 5월 시니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정성 성인기저귀,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대한 보청기,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디펜드 성인기저귀, 뷰티풀라이프 성인기저귀, 스타키 보청기, 세기 보청기, 참사랑 성인기저귀, 케어웰 시니어영양죽, 아이온 지팡이, 코지워커 성인용보행기, 애슬론 성인용보행기, 핫서클 시니어 안마기, 시그니아 보청기, 키퍼스 성인기저귀, 포낙 보청기, 오티콘 보청기, 와이덱스 보청기, 아오스 시니어 찜질기, 벨톤 보청기, 다나은 시니어 찜질기, 애니릴리프 성인기저귀, 웰더스 시니어침대, 유니트론 보청기, 레보텍 지팡이, 허브결 시니어 찜질기, 살졸 성인용 보행기, 이끌랩 지팡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063 소통지수 633,941 커뮤니티지수 1,017,1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7,11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46,093과 비교해보면 0.05% 상승했다.​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740 소통지수 566,930 커뮤니티지수 801,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1,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33,299와 비교해보면 5.11% 상승했다.​

3위,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72 소통지수 231,570 커뮤니티지수 457,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9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0,301과 비교해보면 125.40% 상승했다.​

4위, 대한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85,608 소통지수 223,051 커뮤니티지수 297,9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6,61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0,440과 비교해보면 55.37% 상승했다.​

5위,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010 소통지수 330,886 커뮤니티지수 159,1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01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8,188과 비교해보면 201.24% 상승했다.​

0957cdb1d854afd76df0a69143589ce5_1715857618_729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시니어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시니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시니어 브랜드 빅데이터 9,479,475개와 비교하면 6.7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 하락, 브랜드이슈 1.68% 상승, 브랜드소통 16.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5월 시니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편안하다, 추천하다, 만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요실금 팬티, 매직팬티, 시니어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0.23%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시니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4월 17일부터 2024년 5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Total 4,574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574 03-18
4573 03-18
4572 03-18
4571 03-18
4570 03-17
4569 03-17
4568 03-17
4567 03-17
4566 03-16
4565 03-15
4564 03-15
4563 03-15
4562 03-15
4561 03-15
4560 03-14
4559 03-14
4558 03-14
4557 03-14
4556 03-13
4555 03-12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대구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5년 0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추영우 2위 이준혁 3위 차주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장원영 2위 블랙핑크 로제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추성훈 2위 손흥민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변우석 2위 이준혁 3위 추영우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

배우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혁 2위 추영우 3위 이정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5년 01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