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시니어 브랜드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영양식, 3위 휴플러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5-16 20:07

본문

0957cdb1d854afd76df0a69143589ce5_1715857603_3305.jpg
 

시니어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시니어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4월 17일부터 2024년 5월 17일까지의 시니어브랜드 빅데이터 10,116,26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시니어 브랜드 빅데이터 9,479,475개와 비교하면 6.72% 증가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어가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 시니어 관련 서비스와 제품이 관심을 커지고 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중에서 성인 기저귀, 보청기,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브랜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시니어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0957cdb1d854afd76df0a69143589ce5_1715857610_6576.jpg
 


2024년 5월 시니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정성 성인기저귀,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대한 보청기,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디펜드 성인기저귀, 뷰티풀라이프 성인기저귀, 스타키 보청기, 세기 보청기, 참사랑 성인기저귀, 케어웰 시니어영양죽, 아이온 지팡이, 코지워커 성인용보행기, 애슬론 성인용보행기, 핫서클 시니어 안마기, 시그니아 보청기, 키퍼스 성인기저귀, 포낙 보청기, 오티콘 보청기, 와이덱스 보청기, 아오스 시니어 찜질기, 벨톤 보청기, 다나은 시니어 찜질기, 애니릴리프 성인기저귀, 웰더스 시니어침대, 유니트론 보청기, 레보텍 지팡이, 허브결 시니어 찜질기, 살졸 성인용 보행기, 이끌랩 지팡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063 소통지수 633,941 커뮤니티지수 1,017,1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7,11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46,093과 비교해보면 0.05% 상승했다.​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740 소통지수 566,930 커뮤니티지수 801,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1,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33,299와 비교해보면 5.11% 상승했다.​

3위,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72 소통지수 231,570 커뮤니티지수 457,9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1,9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0,301과 비교해보면 125.40% 상승했다.​

4위, 대한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85,608 소통지수 223,051 커뮤니티지수 297,9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6,61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0,440과 비교해보면 55.37% 상승했다.​

5위,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010 소통지수 330,886 커뮤니티지수 159,1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01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8,188과 비교해보면 201.24% 상승했다.​

0957cdb1d854afd76df0a69143589ce5_1715857618_729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시니어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시니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시니어 브랜드 빅데이터 9,479,475개와 비교하면 6.7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7% 하락, 브랜드이슈 1.68% 상승, 브랜드소통 16.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5월 시니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편안하다, 추천하다, 만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요실금 팬티, 매직팬티, 시니어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0.23%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시니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4월 17일부터 2024년 5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