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아일릿, 3위 세븐틴

43f92db46f1f4d71e3a4249bf9894c15_1715813231_8432.jpg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이브 2위 아일릿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4월 16일부터 2024년 5월 16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4,336,168개를 추출했다. 지난 4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367,855개와 비교하면 29.02%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43f92db46f1f4d71e3a4249bf9894c15_1715813245_0229.jpg
 

2024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브, 아일릿, 세븐틴,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블랙핑크, 베이비몬스터, 투어스, 방탄소년단, NCT, 소녀시대, 에스파, 트와이스, 라이즈, 에이핑크, 비투비, 엑소, 오마이걸,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블락비,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하이키, 키스오브라이프, 보이넥스트도어, 뉴진스, 엔믹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3,100 미디어지수 1,748,177 소통지수 2,326,017 커뮤니티지수 2,219,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76,87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61,882와 비교해보면 243.82% 상승했다.​

2위, ​아일릿 (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7,470 미디어지수 1,224,829 소통지수 1,789,194 커뮤니티지수 1,917,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99,19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045,265와 비교해보면 18.91%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7,004 미디어지수 1,100,229 소통지수 1,885,980 커뮤니티지수 2,041,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4,24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41,080과 비교해보면 51.14% 상승했다.​

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814 미디어지수 578,500 소통지수 1,157,192 커뮤니티지수 2,265,2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2,77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68,167과 비교해보면 49.01% 상승했다.​

5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94,504 미디어지수 901,327 소통지수 1,028,078 커뮤니티지수 1,558,8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2,78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89,941과 비교해보면 109.71% 상승했다.​

43f92db46f1f4d71e3a4249bf9894c15_1715813257_446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4월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367,855개와 비교하면 29.0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1.34% 상승, 브랜드이슈 29.61% 상승, 브랜드소통 38.06% 상승, 브랜드확산 19.7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럭키하다, 원영적이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해야, 아센디오, 한국풍'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61%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4월 16일부터 2024년 5월 16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4년 5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이브, 아일릿, 세븐틴, (여자)아이들, 르세라핌, 블랙핑크, 베이비몬스터, 투어스, 방탄소년단, NCT, 소녀시대, 에스파, 트와이스, 라이즈, 에이핑크, 비투비, 엑소, 오마이걸,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블락비,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샤이니, 레드벨벳, 하이키, 키스오브라이프, 보이넥스트도어, 뉴진스,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리플에스, 프로미스나인, 인피니트, 위클리, 트레저, 우주소녀, 마마무, 우아, 스테이씨, 유니스, 동방신기, 케플러, 하이라이트, 영파씨, 수피아 이다.

Total 3,691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691 06-20
3690 06-20
3689 06-20
3688 06-20
3687 06-20
3686 06-20
3685 06-20
3684 06-20
3683 06-20
3682 06-18
3681 06-18
3680 06-18
3679 06-18
3678 06-18
3677 06-17
3676 06-17
3675 06-17
3674 06-17
3673 06-16
3672 06-1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