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5-12 20:27

본문

a40faf403fcc70315374235bf09f2185_1715513222_5977.jpg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13일부터 2024년 5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09,6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850,586개와 비교하면 0.7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a40faf403fcc70315374235bf09f2185_1715513230_718.jpg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ABL생명 순이었다.

1위,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252 미디어지수 766,595 소통지수 895,338 커뮤니티지수 698,260 사회공헌지수 205,217 CEO지수 468,3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5,98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408,704와 비교해보면 12.24% 상승했다.​

2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839 미디어지수 540,978 소통지수 525,042 커뮤니티지수 722,146 사회공헌지수 219,500 CEO지수 197,8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9,38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11,182와 비교해보면 2.86%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244 미디어지수 437,027 소통지수 597,907 커뮤니티지수 585,925 사회공헌지수 183,350 CEO지수 288,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4,55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80,452와 비교해보면 9.36% 상승했다.​

4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544 미디어지수 299,129 소통지수 398,010 커뮤니티지수 643,823 사회공헌지수 210,879 CEO지수 332,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0,64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43,387과 비교해보면 12.10% 상승했다.​

5위, 흥국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108 미디어지수 235,656 소통지수 372,828 커뮤니티지수 213,260 사회공헌지수 76,885 CEO지수 73,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1,02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90,736과 비교해보면 3.08% 하락했다.​

a40faf403fcc70315374235bf09f2185_1715513238_0906.jpg
a40faf403fcc70315374235bf09f2185_1715513244_52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생명 ( 대표 여승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850,586개와 비교하면 0.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3% 상승, 브랜드이슈 3.55% 하락, 브랜드소통 6.30% 하락, 브랜드확산 9.82% 하락, 브랜드공헌 6.51% 상승, CEO평가 30.7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ABL생명 을 분석하였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