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바디로션 브랜드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세타필 바디로션, 2위 니베아 바디로션, 3위 뉴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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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4-30 22:49본문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바디로션 2위 니베아 바디로션 3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4월 1일부터 2024년 5월 1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0,241,5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0,150,829개와 비교하면 0.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4년 5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니베아, 뉴트로지나, 더마비, 비오템, 피지오겔, 록시땅, 아비노, 바이레도, 쿤달, 도브, 르라보, 밀크바오밥, 부케가르니, 카밀, 해피바스, 엘리자베스아덴, 사봉, 빅토리아시크릿, 바디판타지, 바이오더마, 앙방, 몰튼브라운, 프리메라, 배스앤바디웍스, 더프트앤도프트, 롤리타렘피카, 유세린, 필로소피, 랑방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664 소통지수 282,532 커뮤니티지수 931,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8,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01,080과 비교해보면 14.88% 하락했다.
2위, 니베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555 소통지수 107,110 커뮤니티지수 986,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01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54,515와 비교해보면 7.12% 하락했다.
3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941 소통지수 183,896 커뮤니티지수 777,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3,14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24,467과 비교해보면 14.83% 하락했다.
4위,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019 소통지수 217,004 커뮤니티지수 639,5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6,58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62,747과 비교해보면 0.33% 상승했다.
5위, 비오템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866 소통지수 123,600 커뮤니티지수 819,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4,71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30,129와 비교해보면 7.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0,150,829개와 비교하면 0.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94% 하락, 브랜드소통 7.11% 하락, 브랜드확산 6.9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4월 1일부터 2024년 5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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