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외국계금융 브랜드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4-30 22:37

본문

7240992b2b391e1ca79a152d7cf274af_1714484210_8787.jpg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4월 1일부터 2024년 5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100,8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604,788개와 비교하면 6.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7240992b2b391e1ca79a152d7cf274af_1714484218_1516.jpg
 


2024년 5월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순위는 뱅크오브아메리카, ABL생명, 악사손해보험, 도이치 은행 , 맥쿼리자산운용 , JP모간증권, 미즈호은행, 중국건설은행, 모간스탠리증권, 블랙록자산운용, 크레디아그리콜 은행 순이었다.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333 미디어지수 582,594 소통지수 749,111 커뮤니티지수 996,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4,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90,993과 비교해보면 6.57% 상승했다.​

2위, ABL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885,979 미디어지수 190,813 소통지수 231,662 커뮤니티지수 335,8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4,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72,597과 비교해보면 16.64% 하락했다.​

3위, 악사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855 미디어지수 84,840 소통지수 205,624 커뮤니티지수 128,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01,533과 비교해보면 10.42% 하락했다.​

4위, 도이치 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36 미디어지수 191,605 소통지수 125,876 커뮤니티지수 314,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2,20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77,134와 비교해보면 38.79% 상승했다.​

5위, 맥쿼리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93 미디어지수 76,252 소통지수 387,174 커뮤니티지수 53,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07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5,071과 비교해보면 89.10% 상승했다.​

7240992b2b391e1ca79a152d7cf274af_1714484224_474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외국계 금융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뱅크오브아메리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외국계 금융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604,788개와 비교하면 6.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44% 하락, 브랜드이슈 5.29% 상승, 브랜드소통 17.10% 상승, 브랜드확산 22.3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5월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4월 1일부터 2024년 5월 1일까지의 11개 외국계금융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