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아일릿 원희, 2위 소녀시대 태연, 3위 블랙핑크 제니

9f17f53f7fd149c4bed696c7096f2053_1713655367_7837.jpg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일릿 원희 2위 소녀시대 태연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3월 21일부터 2024년 4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67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8,446,98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4,334,860개와 비교하면 16.7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9f17f53f7fd149c4bed696c7096f2053_1713655377_3306.jpg
 

2024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일릿 원희,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제니, 에이핑크 윤보미, 아일릿 민주, 트와이스 채영, 트와이스 지효, 에스파 윈터, 아일릿 모카, 아일릿 윤아, 블랙핑크 지수, 트와이스 미나, 뉴진스 하니, 뉴진스 민지, 트와이스 나연,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조이, 아일릿 이로하, 아이브 안유진, 르세라핌 카즈하, 아이브 장원영, 레드벨벳 웬디, 레드벨벳 슬기, 소녀시대 윤아, 뉴진스 해린, 오마이걸 유아, 트와이스 사나, 블랙핑크 로제, 소녀시대 서현, 여자아이들 미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일릿 원희 브랜드는 참여지수 986,674 미디어지수 571,952 소통지수 485,890 커뮤니티지수 918,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2,732로 분석됐다.

2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791 미디어지수 508,545 소통지수 795,072 커뮤니티지수 873,0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4,4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44,758과 비교해보면 10.19%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832 미디어지수 286,709 소통지수 923,679 커뮤니티지수 1,236,3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1,5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00,335와 비교해보면 7.20% 하락했다.​

4위, 에이핑크 윤보미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819 미디어지수 490,187 소통지수 877,124 커뮤니티지수 831,5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2,64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38,112와 비교해보면 320.40% 상승했다.​

5위, 아일릿 민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651,747 미디어지수 528,009 소통지수 476,850 커뮤니티지수 592,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9,413으로 분석됐다.

9f17f53f7fd149c4bed696c7096f2053_1713655391_148.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일릿 원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4,334,860개와 비교하면 16.7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16% 상승, 브랜드이슈 14.28% 상승, 브랜드소통 8.44% 상승, 브랜드확산 23.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일릿 원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이끌리다, 꾸밈없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일릿, 마그네틱, 스페셜MC'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04%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2024년 3월 21일부터 2024년 4월 2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4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아일릿 원희,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제니, 에이핑크 윤보미, 아일릿 민주, 트와이스 채영, 트와이스 지효, 에스파 윈터, 아일릿 모카, 아일릿 윤아, 블랙핑크 지수, 트와이스 미나, 뉴진스 하니, 뉴진스 민지, 트와이스 나연,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조이, 아일릿 이로하, 아이브 안유진, 르세라핌 카즈하, 아이브 장원영, 레드벨벳 웬디, 레드벨벳 슬기, 소녀시대 윤아, 뉴진스 해린, 오마이걸 유아, 트와이스 사나, 블랙핑크 로제, 소녀시대 서현, 여자아이들 미연, 르세라핌 김채원, 트와이스 모모, 소녀시대 효연, 트와이스 정연,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다현, 아이브 가을, 아이브 리즈, 뉴진스 혜인, 뉴진스 다니엘, 우주소녀 여름, 오마이걸 아린, 르세라핌 허윤진, 르세라핌 사쿠라, 레드벨벳 예리, 에스파 카리나, 아이브 이서, 오마이걸 효정, 르세라핌 홍은채, 여자아이들 우기, 시그니처 지원, 에이핑크 정은지, 걸스데이 혜리, 에이핑크 김남주, 여자아이들 슈화, 오마이걸 미미, 에스파 닝닝, 엔믹스 설윤, ITZY 유나, 에스파 지젤, 여자아이들 소연, 우주소녀 보나, 에이핑크 오하영, 마마무 솔라, 위클리 신지윤, 에이핑크 박초롱, 걸스데이 유라, 오마이걸 승희, 베이비몬스터 아현, 엔믹스 지우, 오마이걸 유빈,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걸스데이 민아, 엔믹스 해원, 걸스데이 소진, 우주소녀 설아, 우주소녀 수빈, 우주소녀 다영,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마마무 휘인, ITZY 예지, 우아 우연,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아이브 레이, 우주소녀 엑시, 우주소녀 다원, 우주소녀 연정, 소녀시대 유리, 우아 나나,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하이키 옐, ITZY 류진, 다이아 정채연, 키스오브라이프 하늘,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하이키 리이나, ITZY 리아, 하이키 서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66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669 07:41
3668 06-15
3667 06-13
3666 06-13
3665 06-13
3664 06-13
3663 06-13
3662 06-12
3661 06-12
3660 06-12
3659 06-12
3658 06-11
3657 06-11
3656 06-11
3655 06-11
3654 06-11
3653 06-10
3652 06-10
3651 06-10
3650 06-1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