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KB국민은행

5e072055e38d5b5c5e4fb5f23e90ace3_1713191877_2105.jpg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KB국민은행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분석결과는 2024년 3월 16일부터 2024년 4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90,2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165,361개와 비교하면 6.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5e072055e38d5b5c5e4fb5f23e90ace3_1713191884_6126.jpg
 


2024년 4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씨티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우리은행 순이었다.

1위, 하나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11,906 미디어지수 1,942,668 소통지수 1,772,651 커뮤니티지수 2,306,149 사회공헌지수 215,396 ESG지수 498,075 CEO지수 480,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7,7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207,474와 비교해보면 3.41% 하락했다.​

2위, 신한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836,949 미디어지수 1,385,725 소통지수 1,704,417 커뮤니티지수 1,526,248 사회공헌지수 351,314 ESG지수 703,205 CEO지수 572,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0,08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069,908과 비교해보면 12.27% 하락했다.​

3위, KB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98,506 미디어지수 1,075,106 소통지수 1,145,653 커뮤니티지수 1,148,176 사회공헌지수 269,212 ESG지수 560,700 CEO지수 262,7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60,12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84,162와 비교해보면 7.21% 하락했다.​

4위, IBK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014 미디어지수 651,299 소통지수 962,280 커뮤니티지수 1,083,547 사회공헌지수 121,219 ESG지수 265,855 CEO지수 165,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0,1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64,340과 비교해보면 2.38% 하락했다.​

5위, KDB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75 미디어지수 180,630 소통지수 284,945 커뮤니티지수 188,746 사회공헌지수 28,641 ESG지수 78,000 CEO지수 64,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1,25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60,595와 비교해보면 18.80% 하락했다.​

​​​

5e072055e38d5b5c5e4fb5f23e90ace3_1713191891_1547.jpg
5e072055e38d5b5c5e4fb5f23e90ace3_1713191900_389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나은행 ( 대표 이승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2,165,361개와 비교하면 6.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45% 하락, 브랜드이슈 6.77% 하락, 브랜드소통 5.89% 하락, 브랜드확산 8.43% 상승, 브랜드공헌 14.83% 하락, ESG평가 2.35% 하락, CEO평가 23.7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 2024년 4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은행 ( 대표 이승열 )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확대하다, 지급하다, 예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배상금, 퇴직연금'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9.97%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3월 16부터 2024년 4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3,522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18 04-29
3517 04-28
3516 04-28
3515 04-28
3514 04-28
3513 04-28
3512 04-27
3511 04-27
3510 04-25
3509 04-25
3508 04-25
3507 04-25
3506 04-24
3505 04-24
3504 04-24
3503 04-24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