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국산자동차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아 스포티지, 2위 기아 카니발, 3위 기…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4-14 21:16

본문

1e9eefb2add09c580d343b6f38130172_1713096991_8885.jpg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아 스포티지 2위 기아 카니발 3위 기아 쏘렌토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15일부터 2024년 4월 15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0,086,8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0,635,432개와 비교해보면 2.6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1e9eefb2add09c580d343b6f38130172_1713096998_9348.jpg
 


2024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기아 스포티지, 기아 카니발, 기아 쏘렌토, 기아 셀토스, 현대 아반떼, 제네시스 G80, 현대 아이오닉5, 현대 싼타페, 현대 그랜저, 현대 투싼, 제네시스 GV70, 기아 레이, 기아 K5, 현대 코나, 현대 포터, 현대 팰리세이드, KG모빌리티 토레스, 기아 모닝, 제네시스 G70, 기아 K8, 제네시스 G90, 기아 K3, 르노 QM6, KG모빌리티 티볼리, 기아 모하비, 기아 K9, 현대 쏘나타, KG모빌리티 렉스턴, 쉐보레 트랙스, 기아 EV6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기아 스포티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802 미디어지수 231,148 소통지수 323,989 커뮤니티지수 336,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8,99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11,049와 비교해보면 7.02% 상승했다.​

2위, 기아 카니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434 미디어지수 296,688 소통지수 312,662 커뮤니티지수 273,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5,30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54,574와 비교해보면 9.51% 하락했다.​

3위, 기아 쏘렌토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110 미디어지수 223,995 소통지수 315,958 커뮤니티지수 255,4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6,50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39,487과 비교해보면 5.53% 하락했다.​

4위, 기아 셀토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538 미디어지수 220,921 소통지수 255,704 커뮤니티지수 212,2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39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87,615와 비교해보면 0.48% 상승했다.​

5위, 현대 아반떼 브랜드는 참여지수 280,254 미디어지수 228,735 소통지수 246,328 커뮤니티지수 236,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22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85,557과 비교해보면 16.31% 하락했다.​

1e9eefb2add09c580d343b6f38130172_1713097005_669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기아 스포티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자동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0,635,432개와 비교하면 2.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5.86% 하락, 브랜드이슈 0.80% 상승, 브랜드소통 0.36% 상승, 브랜드확산 5.5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3월 15일부터 2024년 4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