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모바일뱅킹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2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4-02 00:14본문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2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3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3월 2일부터 2024년 4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5,185,6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6,461,035개와 비교하면 19.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4년 4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순위는 국민은행, 대구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 SC제일은행, 한국산업은행, 제주은행, 광주은행, 수협, 전북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한국시티은행 모바일뱅킹 순이었다.
1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958 미디어지수 326,153 소통지수 42,183 커뮤니티지수 115,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5,27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30,917과 비교해보면 6.70% 하락했다.
2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468 미디어지수 247,996 소통지수 217,612 커뮤니티지수 125,9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3,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50,943과 비교해보면 2.39% 하락했다.
3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655 미디어지수 227,483 소통지수 76,861 커뮤니티지수 87,2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96,795와 비교해보면 9.70% 하락했다.
4위,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92 미디어지수 350,026 소통지수 114,818 커뮤니티지수 51,5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9,65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9,027과 비교해보면 21.73% 상승했다.
5위, KEB하나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582 미디어지수 202,197 소통지수 15,578 커뮤니티지수 110,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6,73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6,550과 비교해보면 6.7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뱅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6,461,035개와 비교하면 19.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82% 하락, 브랜드이슈 17.47% 하락, 브랜드소통 28.82% 하락, 브랜드확산 27.6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4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3월 2일부터 2024년 4월 2일까지의 16개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