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백화점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3-31 22:42본문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1일부터 2024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404,7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495,894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4년 4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30,200 미디어지수 325,366 소통지수 665,410 커뮤니티지수 960,462 사회공헌지수 59,0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0,50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75,247과 비교해보면 17.39% 하락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512 미디어지수 358,583 소통지수 655,860 커뮤니티지수 861,682 사회공헌지수 64,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0,98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70,033과 비교해보면 16.21%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320 미디어지수 256,963 소통지수 596,733 커뮤니티지수 897,793 사회공헌지수 59,8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4,63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98,661과 비교해보면 2.10%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7,704 미디어지수 61,387 소통지수 296,046 커뮤니티지수 197,315 사회공헌지수 17,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9,67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98,258과 비교해보면 6.96% 하락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353 미디어지수 52,685 소통지수 95,518 커뮤니티지수 82,948 사회공헌지수 3,3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86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1,997과 비교해보면 1.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495,894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43% 하락, 브랜드이슈 8.65% 하락, 브랜드소통 12.64% 하락, 브랜드확산 9.69% 하락, 브랜드공헌 17.3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이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4년 3월 1일부터 2024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