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외국계금융 브랜드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3-31 22:38

본문

de4123e79514cbe0bb7ae853b86e2b3d_1711892312_6246.jpg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3월 1일부터 2024년 4월 1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604,7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961,061개와 비교하면 4.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de4123e79514cbe0bb7ae853b86e2b3d_1711892320_7696.jpg
 


2024년 4월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순위는 뱅크오브아메리카, ABL생명, 악사손해보험, JP모간증권, 도이치 은행, 미즈호은행, 맥쿼리자산운용, 모간스탠리증권, 블랙록자산운용, 크레디아그리콜 은행, 중국건설은행 순이었다.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394 미디어지수 579,497 소통지수 738,918 커뮤니티지수 827,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0,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57,136과 비교해보면 15.48% 상승했다.​

2위, ABL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5,127 미디어지수 205,867 소통지수 259,045 커뮤니티지수 352,5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2,59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72,852와 비교해보면 0.01% 하락했다.​

3위, 악사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8,591 미디어지수 86,253 소통지수 210,490 커뮤니티지수 186,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1,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10,721과 비교해보면 18.83% 하락했다.​

4위, JP모간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11 미디어지수 170,751 소통지수 182,764 커뮤니티지수 109,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68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5,361과 비교해보면 5.95% 하락했다.​

5위, 도이치 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0,498 미디어지수 190,005 소통지수 122,459 커뮤니티지수 134,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13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59,539와 비교해보면 50.27% 하락했다.​

de4123e79514cbe0bb7ae853b86e2b3d_1711892330_688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외국계 금융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뱅크오브아메리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외국계 금융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961,061개와 비교하면 4.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5% 상승, 브랜드이슈 2.11% 하락, 브랜드소통 2.90% 하락, 브랜드확산 14.8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4월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3월 1일부터 2024년 4월 1일까지의 11개 외국계금융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