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용산구, 2위 강남구, 3위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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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강남구 3위 영등포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4년 2월 28일부터 2024년 3월 28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71,265,7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54,331,307개와 비교하면 4.78% 증가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안에 있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의 근간을 이루고 있다. 기초자치단체의 종류로는, 자치구(특별시, 광역시 산하), 자치시(도 산하), 자치군(광역시, 도 산하)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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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용산구, 강남구, 영등포구, 수원시, 서초구, 용인시, 청주시, 창원시, 아산시, 양주시, 금천구, 광진구, 고양시, 성북구, 천안시, 성동구, 양산시, 도봉구, 관악구, 하남시, 구리시, 진주시, 시흥시, 전주시, 은평구, 양천구, 서대문구, 포항시, 성남시, 남양주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용산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524 미디어지수 818,932 소통지수 3,030,652 커뮤니티지수 2,599,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3,94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58,564와 비교해보면 79.43% 상승했다.​

2위, 강남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346 미디어지수 1,785,517 소통지수 1,547,865 커뮤니티지수 2,315,8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3,5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59,396과 비교해보면 12.21% 상승했다.​

3위, 영등포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270 미디어지수 889,933 소통지수 2,065,694 커뮤니티지수 2,260,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10,7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56,021과 비교해보면 155.60% 상승했다.​

4위, 수원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754,083 미디어지수 802,798 소통지수 1,101,529 커뮤니티지수 2,235,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93,87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03,193과 비교해보면 39.70% 상승했다.​

5위, 서초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599 미디어지수 894,873 소통지수 853,320 커뮤니티지수 1,742,4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0,2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67,098과 비교해보면 46.98%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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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용산구 ( 구청장 박희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54,331,307개와 비교하면 4.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9% 상승, 브랜드이슈 1.92% 상승, 브랜드소통 6.87% 상승, 브랜드확산 5.3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을 진행하면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가치평가와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용산구, 강남구, 영등포구, 수원시, 서초구, 용인시, 청주시, 창원시, 아산시, 양주시, 금천구, 광진구, 고양시, 성북구, 천안시, 성동구, 양산시, 도봉구, 관악구, 하남시, 구리시, 진주시, 시흥시, 전주시, 은평구, 양천구, 서대문구, 포항시, 성남시, 남양주시, 구로구, 동작구, 중랑구, 강동구, 종로구, 송파구, 강서구 부산, 부천시, 강북구, 마포구, 광명시, 김해시, 동대문구, 안양시, 경주시, 충주시, 화성시, 서울 중구 , 해운대구, 노원구, 의정부시, 파주시, 계양구, 대구 서구 , 평택시, 수성구, 부산 북구 , 부산진구, 수영구, 부산 중구 , 유성구, 구미시, 원주시, 달서구, 대전 동구 , 안산시, 인천 서구 , 울산 북구, 오산시, 김포시, 인천 중구, 부산 동구, 이천시, 광주시, 광주 북구, 경산시, 순천시, 여수시, 공주시, 동해시, 부평구, 강화군, 춘천시, 광주 동구, 광산구, 안성시, 부산 서구 , 부산 남구 , 사천시, 서울 강서구, 달성군, 강릉시, 기장군, 인천 동구, 울산 동구, 여주시, 미추홀구, 상주시, 영주시, 포천시, 대구 남구 , 남동구, 거제시, 의왕시, 밀양시, 대전 중구, 안동시, 광양시, 울주군, 군포시, 고성군 경남 , 서산시, 목포시, 광주 남구, 신안군, 과천시, 울산 중구, 금정구, 사하구, 군산시, 동래구, 영양군, 익산시, 예산군, 대구 북구, 양평군, 남해군, 연수구, 영천시, 제천시, 연제구, 강진군, 보령시, 남원시, 울산 남구 , 사상구, 음성군, 청도군, 통영시, 태백시, 문경시, 나주시, 대전 서구 , 김천시, 의성군, 광주 서구, 화천군, 동두천시, 부여군, 완주군, 홍성군, 가평군, 대덕구, 연천군, 대구 동구, 계룡시, 거창군, 영동군, 군위군, 하동군, 칠곡군, 속초시, 산청군, 함양군, 논산시, 옹진군, 태안군, 대구 중구 , 삼척시, 고흥군, 창녕군, 영덕군, 인제군, 정읍시, 고령군, 영광군, 해남군, 김제시, 옥천군, 무안군, 진천군, 금산군, 평창군, 함안군, 장수군, 장흥군, 보성군, 영도구, 서천군, 울진군, 당진시, 부안군, 홍천군, 장성군, 진도군, 정선군, 성주군, 의령군, 봉화군, 고창군, 합천군, 예천군, 보은군, 청양군, 영암군, 괴산군, 청송군, 양양군, 화순군, 곡성군, 완도군, 진안군, 울릉군, 영월군, 철원군, 단양군, 함평군, 구례군, 증평군, 양구군, 횡성군, 담양군, 고성군 강원 , 순창군, 무주군, 임실군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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