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3-05 03:23

본문

e3ac33e9d4f1eb04b20de17142ee6ffa_1709576591_0328.jpg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로그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분석은 2024년 2월 5일부터 2024년 3월 5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90,2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538,851개와 비교하면 6.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e3ac33e9d4f1eb04b20de17142ee6ffa_1709576598_4742.jpg
 


2024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로그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 순이었다.

1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0,449 미디어지수 442,217 소통지수 481,544 커뮤니티지수 713,639 사회공헌지수 301,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9,31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28,705와 비교해보면 7.07% 하락했다.​

2위,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3,972 미디어지수 430,924 소통지수 453,695 커뮤니티지수 780,268 사회공헌지수 444,7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3,6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40,992와 비교해보면 1.04% 상승했다.​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4,847 미디어지수 720,357 소통지수 341,344 커뮤니티지수 336,681 사회공헌지수 314,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7,73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27,382와 비교해보면 11.45% 하락했다.​

4위, 이마트24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886 미디어지수 398,635 소통지수 253,820 커뮤니티지수 225,650 사회공헌지수 161,6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5,59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09,337과 비교해보면 11.26% 하락했다.​

5위, 미니스톱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3,963 미디어지수 70,043 소통지수 86,030 커뮤니티지수 67,596 사회공헌지수 58,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31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4,852와 비교해보면 0.43% 상승했다.​

e3ac33e9d4f1eb04b20de17142ee6ffa_1709576607_2133.jpg
e3ac33e9d4f1eb04b20de17142ee6ffa_1709576612_8232.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CU 편의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538,851개와 비교하면 6.7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2% 상승, 브랜드이슈 20.82% 하락, 브랜드소통 41.89% 하락, 브랜드확산 4.06% 상승, 브랜드공헌 14.8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도입하다, 출시하다, 차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가성비, 생산자실명제, 연탄빵'이 높게 분석됐다.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8.02%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3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2월 5일부터 2024년 3월 5일까지의 14개 편의점 브랜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로그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