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정기적금 브랜드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신한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대구은행

9e46be4f634b486d11e0aad53c88476a_1708502461_7106.jpg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국민은행 3위 대구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정기적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1월 22일부터 2024년 2월 22일까지의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38,567,0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월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32,924,226개와 비교하면 17.14% 증가했다.

정기적금이란 매월 정해진날, 일정한 금액을 모아서 목돈을 만드는 방법이다. 정기적금은 처음 가입할 때 매달 입금할 날짜와 입금할 금액을 정하고, 일정 기간동안 납입한다. 적금 가입 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며 가입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으며, 만기시에는 가입한 기간동안 매달 저축한 원금과 이자를 함께 받는 상품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9e46be4f634b486d11e0aad53c88476a_1708502481_5026.jpg
 


2024년 2월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한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하나은행, SBI저축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제주은행, 경남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산업은행, 신한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KB저축은행, 씨티은행, 고려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NH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정기적금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신한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9,875 미디어지수 931,879 소통지수 983,089 커뮤니티지수 694,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9,5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30,246과 비교해보면 3.89% 하락했다.​

2위, 국민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584 미디어지수 833,339 소통지수 900,111 커뮤니티지수 886,7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6,83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97,296과 비교해보면 6.76% 상승했다.​

3위, 대구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831,925 미디어지수 918,461 소통지수 963,037 커뮤니티지수 825,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9,17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5,438과 비교해보면 80.99% 상승했다.​

4위, 하나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903,180 미디어지수 899,027 소통지수 906,162 커뮤니티지수 640,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8,7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68,403과 비교해보면 6.16% 하락했다.​

5위, SBI저축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839,278 미디어지수 599,910 소통지수 523,555 커뮤니티지수 576,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9,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20,083과 비교해보면 56.74% 상승했다.​

9e46be4f634b486d11e0aad53c88476a_1708502490_711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은행 정기적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정기적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32,924,226개와 비교하면 17.1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71% 상승, 브랜드이슈 7.82% 상승, 브랜드소통 17.91% 상승, 브랜드확산 19.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정기적금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월 22일부터 2024년 2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한 정기적금 브랜드는 신한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하나은행, SBI저축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제주은행, 경남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산업은행, 신한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KB저축은행, 씨티은행, 고려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NH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BNK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수출입은행, DB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정기적금 이다.​

Total 4,26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269 12-12
4268 12-12
4267 12-12
4266 12-12
4265 12-12
4264 12-11
4263 12-11
4262 12-11
4261 12-11
4260 12-11
4259 12-10
4258 12-10
4257 12-10
4256 12-10
4255 12-10
4254 12-09
4253 12-09
4252 12-09
4251 12-09
4250 12-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