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177b42acf5f973f06598274042f55c93_1708424580_0613.jpg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1일부터 2024년 2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820,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331,009개와 비교해보면 2.1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177b42acf5f973f06598274042f55c93_1708424587_5699.jpg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DL이앤씨, 동부건설, GS건설, 신세계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계룡건설, SK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KCC건설, 쌍용건설, 일성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동문건설, 남화토건, 성지건설, 태영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544 미디어지수 973,190 소통지수 925,364 커뮤니티지수 1,983,957 사회공헌지수 368,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8,0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42,962와 비교해보면 7.33%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624 미디어지수 875,360 소통지수 568,357 커뮤니티지수 881,373 사회공헌지수 494,1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7,89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79,450과 비교해보면 3.19% 하락했다.​

3위,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67,776 미디어지수 350,609 소통지수 563,404 커뮤니티지수 777,457 사회공헌지수 129,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85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37,770과 비교해보면 15.33% 상승했다.​

4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936 미디어지수 535,258 소통지수 285,531 커뮤니티지수 599,167 사회공헌지수 293,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7,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07,251과 비교해보면 14.32% 상승했다.​

5위, 부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1 미디어지수 135,742 소통지수 264,499 커뮤니티지수 555,678 사회공헌지수 542,0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9,42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21,314와 비교해보면 109.26% 상승했다.​

177b42acf5f973f06598274042f55c93_1708424594_4805.jpg
177b42acf5f973f06598274042f55c93_1708424600_135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 대표 윤영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331,009개와 비교하면 2.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6% 상승, 브랜드이슈 3.64% 상승, 브랜드소통 23.38% 상승, 브랜드확산 7.21% 하락, 브랜드공헌 1.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DL이앤씨, 동부건설, GS건설, 신세계건설, 두산건설, 호반건설, 계룡건설, SK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KCC건설, 쌍용건설, 일성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동문건설, 남화토건, 성지건설, 태영건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3,493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493 04-21
3488 04-20
3487 04-18
3486 04-18
3485 04-18
3484 04-18
3483 04-18
3482 04-17
3481 04-17
3480 04-17
3479 04-17
3478 04-17
3477 04-17
3476 04-17
3475 04-17
3474 04-1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