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비타민 제품 브랜드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3위 솔가 비타민

61949c7ef03b731d3fa063b913ad2272_1707150783_6516.jpg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은단 비타민 2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3위 솔가 비타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비타민은 탄수화물·지방·단백질과는 달리 에너지를 생성하지 못하지만 몸의 여러 기능을 조절한다. 주요 영양소에 비하여 소량이어도 충분하나 체내에서 거의 또는 아예 생성되지 않는다. 이들 물질은 외부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섭취 또는 흡수하여야 한다. 비타민 제품 시장은 단일제품과 종합제품으로 나누어지고 있으며, 꾸준히 매출 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년 1월 6일부터 2024년 2월 6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2,777,67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3,272,224개와 비교하면 3.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61949c7ef03b731d3fa063b913ad2272_1707150791_4038.jpg
 

​2024년 2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은단, 종근당건강, 솔가, 얼라이브, 센트룸, GNC, 유사나, 뉴트리코어, 오쏘몰, 덴프스, 마이카인드, 네이처메이드, 뉴트리라이트, 세노비스, 닥터스베스트 비타민, 라이프익스텐션, 꾸미바이트, 에버그린, 포뉴, 팜엔탑 비타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672,513 소통지수 757,626 커뮤니티지수 538,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8,63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83,278과 비교해보면 5.50% 하락했다.​

2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97,789 소통지수 588,805 커뮤니티지수 561,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7,61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66,596과 비교해보면 6.37% 하락했다.​

3위, 솔가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664 소통지수 744,940 커뮤니티지수 726,2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1,87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16,105와 비교해보면 9.61% 하락했다.​

4위, 얼라이브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152 소통지수 449,694 커뮤니티지수 157,9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5,77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28,742와 비교해보면 10.01% 하락했다.​

5위, 센트룸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6,461 소통지수 328,806 커뮤니티지수 323,7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9,04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7,274와 비교해보면 2.44% 하락했다.​

61949c7ef03b731d3fa063b913ad2272_1707150798_8831.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타민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타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비타민 브랜드 빅데이터 13,272,224개와 비교하면 3.7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50% 상승, 브랜드소통 9.05% 상승, 브랜드확산 19.5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타민 제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1월 6일부터 2024년 2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Total 4,151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151 08:01
4146 11-09
4145 11-08
4144 11-08
4143 11-08
4142 11-08
4141 11-07
4140 11-06
4139 11-06
4138 11-06
4137 11-06
4136 11-06
4135 11-06
4134 11-06
4133 11-06
4132 11-05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