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바디워시 브랜드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3위 앙방 …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1-25 09:57

본문

fda5c33f93162e1333d621891843629b_1706144245_0388.jpg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3위 앙방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워시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저의 일종으로 바디클렌져라고도 부른다. 제품군으로 샤워크림이 있으며 이름 그대로 더 크림과 같은 제형이거나 겔 타입을 한 제품이다.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거품을 내기도 쉽다. ​최근 뷰티 시장에 건강 가치가 높아지고, 청결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세정류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26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387,10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712,296개와 비교하면 2.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fda5c33f93162e1333d621891843629b_1706144252_5154.jpg
 


​2024년 1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브, 해피바스, 앙방, 이솝, 러쉬, 록시땅, 비욘드, 조말론, 더바디샵, 바이오가, 온더바디, 닥터브로너스, 일리윤, 스킨유, 쿤달, 우르오스, 닥터바이오, 아비노, 세타필, 몰튼브라운, 벨먼, 샤워메이트, 살림백서, 데메테르, 야다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949 소통지수 321,711 커뮤니티지수 409,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4,3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8,063과 비교해보면 2.00% 하락했다.​

2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898 소통지수 254,150 커뮤니티지수 471,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3,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18,011과 비교해보면 6.68% 하락했다.​

3위, 앙방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713 소통지수 315,955 커뮤니티지수 305,8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0,49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606과 비교해보면 23.01% 하락했다.​

4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643 소통지수 251,811 커뮤니티지수 282,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7,43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12,668과 비교해보면 6.74% 상승했다.​

5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175 소통지수 229,052 커뮤니티지수 321,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7,2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00,113과 비교해보면 6.99% 하락했다.​

fda5c33f93162e1333d621891843629b_1706144259_705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712,296개와 비교하면 2.5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4% 하락, 브랜드소통 1.03% 하락, 브랜드확산 3.4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워시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