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침대 브랜드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1-21 19:24본문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에이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12월 22일부터 2024년 1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18,58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385,591개와 비교하면 6.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4년 1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시몬스, 에이스, 이케아, 일룸, 에몬스, 장수돌, 한샘, 리바트, 동서가구, 씰리, 까사미아, 삼익가구, 라꾸라꾸, 레이디가구, 장인가구, 파로마, 라클라우드, 에넥스, 보루네오, 핀란디아, 라자가구, 잉글랜더, 팔로모, 에보니아, 보니애가구, 체리쉬, 벤스, 크렌시아, 베디스,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02 소통지수 681,706 커뮤니티지수 855,8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1,78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89,879와 비교해보면 37.14% 상승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294 소통지수 783,275 커뮤니티지수 557,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6,90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41,399와 비교해보면 8.19% 하락했다.
3위, 이케아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05 소통지수 474,040 커뮤니티지수 707,1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6,39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22,256과 비교해보면 46.72% 상승했다.
4위, 일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47 소통지수 225,899 커뮤니티지수 576,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9,63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65,510과 비교해보면 48.47% 상승했다.
5위, 에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6,796 소통지수 202,666 커뮤니티지수 532,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57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86,461과 비교해보면 1.8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몬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385,591개와 비교하면 6.0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0% 하락, 브랜드소통 2.43% 하락, 브랜드확산 13.4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몬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기부하다, 할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특허, 안정호 대표 , 난연매트리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3.7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12월 22일부터 2024년 1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