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성심당,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c7396ee0c2464ae3bd97cbd7a9c1acf0_1701986696_3913.jpg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성심당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3년 11월 8일부터 2023년 12월 8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812,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12,894개와 비교하면 1.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c7396ee0c2464ae3bd97cbd7a9c1acf0_1701986705_4534.jpg
 

2023년 12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삼송빵집, 홍루이젠, 앤티앤스, 몽슈슈, 태극당, 롤링핀, 타르타르, 코코호도, 곤트란쉐리에, 한스케익, 못난이꽈배기, 명문제과, 브레댄코, 블럭제빵소, 미스터도넛, 김영모 과자점, 스트릿츄러스, 코롬방제과, 빵다방, 심봉사도로케, 핫브레드, 맘모스제과, 맘스케익, 한나식빵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6,099 소통지수 417,401 커뮤니티지수 1,278,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1,60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176,385와 비교해보면 38.38% 상승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9,545 소통지수 653,350 커뮤니티지수 491,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4,1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19,541과 비교해보면 14.02%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951 소통지수 369,452 커뮤니티지수 259,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9,4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6,189와 비교해보면 4.53% 상승했다.​

4위,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962 소통지수 326,536 커뮤니티지수 702,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8,91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911과 비교해보면 4.60% 상승했다.​

5위, 이성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203 소통지수 134,658 커뮤니티지수 245,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46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19,945와 비교해보면 22.03% 상승했다.​

c7396ee0c2464ae3bd97cbd7a9c1acf0_1701986715_373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성심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12,894개와 비교하면 1.5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2% 하락, 브랜드소통 0.01% 상승, 브랜드확산 11.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11월 8일부터 2023년 12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12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삼송빵집, 홍루이젠, 앤티앤스, 몽슈슈, 태극당, 롤링핀, 타르타르, 코코호도, 곤트란쉐리에, 한스케익, 못난이꽈배기, 명문제과, 브레댄코, 블럭제빵소, 미스터도넛, 김영모 과자점, 스트릿츄러스, 코롬방제과, 빵다방, 심봉사도로케, 핫브레드, 맘모스제과, 맘스케익, 한나식빵, 정항우케익, 브리오슈도레, 학화호도과자 이다.​

Total 3,30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305 08:16
3304 02-24
3303 02-22
3302 02-22
3301 02-22
3300 02-22
3299 02-22
3298 02-21
3297 02-21
3296 02-21
3295 02-21
3294 02-20
3293 02-20
3292 02-20
3291 02-20
3290 02-2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