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뉴진스, 2위 라이즈, 3위 베이비몬스터

539e8fb9087e5d87795394d2b2b42510_1701904915_9964.jpg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라이즈 3위 베이비몬스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11월 7일부터 2023년 12월 7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8,143,413개를 추출했다. 지난 11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672,783개와 비교하면 23.6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합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으로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은 2022년 이후 데뷔한 아이돌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539e8fb9087e5d87795394d2b2b42510_1701904925_5609.jpg
 

​2023년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라이즈, 베이비몬스터, 제로베이스원, 르세라핌, 엔믹스, 하이키, 보이넥스트도어, 키스오브라이프, 케플러, 첫사랑, 판타지보이즈 , 트리플에스, 앤팀, 플레이브, 이븐, 아이리스, 클라씨, 나인아이, 더윈드, 아트비트, 템페스트, 미미로즈, 싸이커스, 유나이트, 퀸즈아이, 슈퍼카인드, 소디엑, 엔싸인, 라임라잇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0,908 미디어지수 799,160 소통지수 1,330,630 커뮤니티지수 1,319,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0,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782,258과 비교해보면 8.93% 상승했다.​

2위, 라이즈 (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앤톤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074 미디어지수 734,614 소통지수 1,130,753 커뮤니티지수 803,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19,12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51,756과 비교해보면 138.14% 상승했다.​

3위, 베이비몬스터 ( 루카, 파리타, 아사, 라미, 로라, 치키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318 미디어지수 443,750 소통지수 636,924 커뮤니티지수 589,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1,726으로 분석됐다.

4위, ​제로베이스원 (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642 미디어지수 333,560 소통지수 453,044 커뮤니티지수 750,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4,33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55,018과 비교해보면 8.42% 상승했다.​

5위, 르세라핌 (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312 미디어지수 428,739 소통지수 590,921 커뮤니티지수 407,7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4,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23,473과 비교해보면 57.96% 상승했다.​

539e8fb9087e5d87795394d2b2b42510_1701904936_8215.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672,783개와 비교하면 23.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81% 상승, 브랜드이슈 31.50% 상승, 브랜드소통 28.45% 상승, 브랜드확산 15.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2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질주하다, 선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샤이, 겟업, 버니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55%를 기록했다”라고 덧붙였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분석에서는 뉴진스, 라이즈, 베이비몬스터, 제로베이스원, 르세라핌, 엔믹스, 하이키, 보이넥스트도어, 키스오브라이프, 케플러, 첫사랑, 판타지보이즈 , 트리플에스, 앤팀, 플레이브, 이븐, 아이리스, 클라씨, 나인아이, 더윈드, 아트비트, 템페스트, 미미로즈, 싸이커스, 유나이트, 퀸즈아이, 슈퍼카인드, 소디엑, 엔싸인, 라임라잇, 디그니티, 위나, 데이드림, 트렌드지, 아일리원, 라필루스, 프림로즈, 에이블루, 에잇턴, 에이디야, 소녀세상, 에이티비오, 씨드, 하우, 엑신, 티에이엔, 록킹돌, 블랭키, 에이머스, 위어스, 커맨더맨, 위앤유 를 분석하였다.​

Total 3,30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305 08:16
3304 02-24
3303 02-22
3302 02-22
3301 02-22
3300 02-22
3299 02-22
3298 02-21
3297 02-21
3296 02-21
3295 02-21
3294 02-20
3293 02-20
3292 02-20
3291 02-20
3290 02-20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