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타 브랜드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b334ed0a899e0194ed56586ac52619aa_1698535350_4337.jpg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9월 29일부터 2023년 10월 29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36,898,84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6,277,767개와 비교하면 4.6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b334ed0a899e0194ed56586ac52619aa_1698535360_611.jpg
 

2023년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임영웅, 방탄소년단, 이강인, 블랙핑크, 뉴진스, 아이브, 아이유, 트와이스, 세븐틴, 엑소, 유재석, 김민재, 김호중, 차은우, 백종원, NCT, 고윤정, 이찬원, 이유미, 송중기, 강동원, 이정후, 르세라핌, 영탁, 에스파, 박지성, 이대호, 이병헌, 남궁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8,869 미디어지수 2,285,373 소통지수 2,552,317 커뮤니티지수 3,292,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29,1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4,387과 비교해보면 3.68%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6,986 미디어지수 2,285,013 소통지수 2,225,088 커뮤니티지수 2,640,9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18,02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707,834와 비교해보면 2.18% 하락했다.​

3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624 미디어지수 2,210,193 소통지수 2,940,216 커뮤니티지수 2,425,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0,75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574,097과 비교해보면 7.62% 하락했다.​

4위, 이강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7,620 미디어지수 1,557,538 소통지수 1,187,740 커뮤니티지수 2,273,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6,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02,422와 비교해보면 98.55%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521 미디어지수 1,224,740 소통지수 2,103,552 커뮤니티지수 2,572,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16,52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886,906과 비교해보면 7.30% 상승했다.​

b334ed0a899e0194ed56586ac52619aa_1698535373_9794.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흥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흥민 브랜드는 EPL 토트넘 주장으로 날까로운 스트라이커 활약을 하면서 연승을 만들고 있으며,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예능 방송 활동에서도 높은 시청률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3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한류 아이콘으로 개인 활동에서도 멈추지 않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고.. 4위를 기록한 이강인 브랜드는 PSG 미드필더로써 데뷔골을 만들어냈고, 5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전원 솔로 빌보드 진입을 하면서 전세계 인기를 입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10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6,277,767개와 비교하면 4.6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8% 하락, 브랜드이슈 2.69% 상승, 브랜드소통 7.16% 상승, 브랜드확산 9.6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9월 29일부터 2023년 10월 29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손흥민, 임영웅, 방탄소년단, 이강인, 블랙핑크, 뉴진스, 아이브, 아이유, 트와이스, 세븐틴, 엑소, 유재석, 김민재, 김호중, 차은우, 백종원, NCT, 고윤정, 이찬원, 이유미, 송중기, 강동원, 이정후, 르세라핌, 영탁, 에스파, 박지성, 이대호, 이병헌, 남궁민, 로운, 김종국, 조인성, 정소민, 비투비, 이서진, 강다니엘, 한효주, 박나래, 화사, 이효리, 김하성, 현빈, 더보이즈, 박지현, 박보영, 박서준, 안정환, 윤아, 김혜수, 스트레이키즈, 이상민, 김연경, 성시경, 정우성, 선미, 한지민, 바이브, 하정우, 지창욱, 박보검, 황정음, 양세종 , 송가인, 류현진, 김남길, 태연, 강하늘, 정동원, 손석구, 이유비, 김소현, 이제훈, 박찬호, 김종민, 이종석, 이상엽, 엄정화, 안은진, 마동석, 윤계상, 박규영, 임시완, 홍진영, 김연아, 엔믹스, 윤복희, 김준호, 옹성우, 남주혁, 조보아, 장민호, 이현우, 스테이씨, 정해인, 위하준, 전소미, 양지은, 려운, 제로베이스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566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566 05-13
3565 05-13
3564 05-13
3563 05-13
3562 05-12
3561 05-12
3560 05-12
3559 05-12
3558 05-12
3557 05-11
3556 05-09
3555 05-09
3554 05-09
3553 05-09
3552 05-09
3551 05-08
3550 05-08
3549 05-08
3548 05-08
3547 05-07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