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스타 브랜드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db230f8546145c476630fa8aa4344387_1696029755_3982.jpg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8월 30일부터 2023년 9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6,277,76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47,329,742개와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되었다.

db230f8546145c476630fa8aa4344387_1696029765_7079.jpg
 

2023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임영웅, 방탄소년단, 고윤정, 뉴진스, 블랙핑크, 아이유, 유재석, 김민재, 세븐틴, 트와이스, 류현진, NCT, 조인성, 아이브, 백종원, 이강인, 이찬원, 남궁민, 이병헌, 권은비, 김호중, 김하성, 오마이걸, 나나, 한효주, 화사, 더보이즈, 영탁, 탁재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0,415 미디어지수 2,915,262 소통지수 2,346,549 커뮤니티지수 3,532,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4,38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443,448과 비교해보면 8.06%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4,796 미디어지수 2,789,317 소통지수 2,151,798 커뮤니티지수 2,381,9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07,8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764,010과 비교해보면 28.74%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905 미디어지수 2,266,684 소통지수 2,688,710 커뮤니티지수 3,198,7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74,0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041,274와 비교해보면 41.93% 상승했다.​

4위, 고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5,281 미디어지수 1,865,210 소통지수 1,293,915 커뮤니티지수 1,061,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5,69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78,652와 비교해보면 59.49% 상승했다.​

5위,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49,811 미디어지수 914,487 소통지수 1,729,923 커뮤니티지수 2,623,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17,8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0,552,872와 비교해보면 42.03% 하락했다.​

db230f8546145c476630fa8aa4344387_1696029779_369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흥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흥민 브랜드는 EPL 토트넘 주장으로 해트트릭과 멀티골 활약을 했고, 2위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3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멤버 전원 재계약하면서 2025년 이후에도 완전체 활동을 하게되었다. 4위를 기록한 고윤정 브랜드는 OTT 무빙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5위 뉴진스 브랜드는 힙한 아이콘이 되면서 광고와 음원에서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47,329,742개와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21% 하락, 브랜드이슈 10.49% 하락, 브랜드소통 2.46% 하락, 브랜드확산 8.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8월 30일부터 2023년 9월 30일까지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00위는 손흥민, 임영웅, 방탄소년단, 고윤정, 뉴진스, 블랙핑크, 아이유, 유재석, 김민재, 세븐틴, 트와이스, 류현진, NCT, 조인성, 아이브, 백종원, 이강인, 이찬원, 남궁민, 이병헌, 권은비, 김호중, 김하성, 오마이걸, 나나, 한효주, 화사, 더보이즈, 영탁, 탁재훈, 김연아, 차은우, 에스파, 강다니엘, 정동원, 르세라핌, 한지민, 이준호, 박지현, 김종국, 신동엽, 김남길, 비투비, 이한별, 김연경, 김준호, 로운, 손예진, 원빈, 이대호, 송가인, 김세정, 박서준, 이정후, 하정우, 안은진, 박찬호, 안정환, 김소현, 성시경, 스트레이키즈, 김혜수, 이상민, 전소미, 윤아, 박보영, 몬스타엑스, 임지연, 고현정, 류승룡, 스테이씨, 조보아, 전여빈, 이서진, 손석구, 임시완, 송지효, 유해진, 정해인, 차태현, 안재홍, 황민현, 이다인, 엔믹스, 장민호, 김래원, 김태리, 박은빈, 박효신, 악동뮤지션, 박해진, 이승윤, 손태진, 제로베이스원, 김동현, 홍지윤, 공승연, 김수철, 바이브, 전혜진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67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673 06-16
3672 06-16
3671 06-16
3670 06-16
3669 06-16
3668 06-15
3667 06-13
3666 06-13
3665 06-13
3664 06-13
3663 06-13
3662 06-12
3661 06-12
3660 06-12
3659 06-12
3658 06-11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