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뉴진스 하니

a34cba7d03455fe085b049f628062280_1694906885_3191.jpg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8월 17일부터 2023년 9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8,276,17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29,868,626개와 비교하면 24.3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a34cba7d03455fe085b049f628062280_1694906895_5225.jpg
 

2023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민지, 블랙핑크 지수,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태연, 뉴진스 다니엘, 블랙핑크 리사, 뉴진스 혜인, 오마이걸 미미, 블랙핑크 제니,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로제,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윈터, 에스파 카리나,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윤아, 아이브 가을, 아이브 장원영, 시그니처 지원, 트와이스 나연, 소녀시대 수영, 소녀시대 서현, 아이브 리즈, 오마이걸 유아, 오마이걸 아린, 르세라핌 카즈하, 트와이스 다현, 여자아이들 미연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6,950 미디어지수 1,119,068 소통지수 1,252,543 커뮤니티지수 1,154,7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3,34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167,123과 비교해보면 41.55%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849 미디어지수 186,101 소통지수 1,316,996 커뮤니티지수 2,713,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5,506으로 분석됐다. 지난 08월 브랜드평판지수 5,782,995과 비교해보면 24.17% 하락했다.​

3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4,820 미디어지수 1,071,554 소통지수 763,433 커뮤니티지수 1,158,7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8,57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539,878과 비교해보면 44.45% 하락했다.​

4위, 뉴진스 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939,383 미디어지수 849,109 소통지수 438,013 커뮤니티지수 1,390,8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7,38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419,829와 비교해보면 43.65% 하락했다.​

5위, 트와이스 지효 브랜드는 참여지수 735,554 미디어지수 739,328 소통지수 725,571 커뮤니티지수 1,065,7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6,2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270과 비교해보면 180.06% 상승했다.​

a34cba7d03455fe085b049f628062280_1694906910_1097.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민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29,868,626개와 비교하면 24.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29% 하락, 브랜드이슈 32.20% 하락, 브랜드소통 25.20% 하락, 브랜드확산 21.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청순하다, 아름답다, 반짝이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샤이, 대학축제, 팝업스토어'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20%로 분석되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10% 하락, 브랜드이슈 53.19% 하락, 브랜드소통 32.79% 하락, 브랜드확산 49.13% 하락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분석은 2023년 8월 17일부터 2023년 9월 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3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뉴진스 민지, 블랙핑크 지수,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트와이스 지효, 소녀시대 태연, 뉴진스 다니엘, 블랙핑크 리사, 뉴진스 혜인, 오마이걸 미미, 블랙핑크 제니,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로제,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윈터, 에스파 카리나, 트와이스 미나, 소녀시대 윤아, 아이브 가을, 아이브 장원영, 시그니처 지원, 트와이스 나연, 소녀시대 수영, 소녀시대 서현, 아이브 리즈, 오마이걸 유아, 오마이걸 아린, 르세라핌 카즈하, 트와이스 다현, 여자아이들 미연, 트와이스 사나,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예리, 아이브 이서, 마마무 솔라, 르세라핌 김채원, 레드벨벳 조이, ITZY 유나, 르세라핌 홍은채, 에스파 지젤, 르세라핌 허윤진, 오마이걸 효정, 걸스데이 유라, 에이핑크 정은지, 트와이스 채영, 마마무 문별, 우주소녀 여름, 마마무 휘인, 오마이걸 승희, 걸스데이 혜리, 에스파 닝닝, 엔믹스 설윤,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유리, 레드벨벳 슬기, ITZY 예지, 에이핑크 오하영, 에이핑크 윤보미, 르세라핌 사쿠라, 우주소녀 성소, 우아 나나, 스테이씨 윤, 걸스데이 민아, 에이핑크 박초롱, ITZY 류진, 우주소녀 수빈, 에이핑크 김남주, 엔믹스 해원, 우주소녀 다영, 엔믹스 지우, 오마이걸 비니, 레드벨벳 웬디, 스테이씨 시은, ITZY 리아, ITZY 채령,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로켓펀치 연희, 소녀시대 효연, 우주소녀 설아, 걸스데이 소진,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EXID 정화, 우주소녀 연정, 우주소녀 보나, 우아 우연, 우주소녀 엑시, 우주소녀 은서, 위키미키 최유정, 엘리스 소희, 스테이씨 수민, 다이아 정채연, 퍼플키스 유키, 퍼플키스 유키,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스테이씨 세은,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에프엑스 빅토리아, 위클리 조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Total 3,797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3793 07-21
3792 07-20
3791 07-20
3790 07-20
3789 07-20
3788 07-20
3787 07-18
3786 07-18
3785 07-18
3784 07-18
3783 07-18
3782 07-17
3781 07-17
3780 07-17
3779 07-17
3778 07-16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전문대학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시 2위 서울시 3위 용인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남구 2위 용산구 3위 서초구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KB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