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소비자들은 브랜드을 검색하고, 공유하고, 참여하고, 소통하며 검증된 평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도출하여 브랜드의 무한한 성장을 도모하는 솔루션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합니다.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합니다. 



[브랜드평판] 예능방송인 브랜드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유재석, 2위 탁재훈, 3위 김종국

07495651a370191159e42bf36789ac8b_1691191647_7458.jpg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탁재훈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7월 5일부터 2023년 8월 5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0,205,6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4,505,049개와 비교하면 9.66%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07495651a370191159e42bf36789ac8b_1691191659_0092.jpg
 

2023년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탁재훈, 김종국, 이천수, 박명수, 강호동, 이상민, 조세호, 박나래, 안정환, 신동엽, 하하, 서장훈, 송지효, 전현무, 김준호, 이경규, 김성주, 김종민, 김구라, 이수근, 홍현희, 김병만, 김민경, 이효리, 김희철, 이동국, 정형돈, 장도연, 양세형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663 미디어지수 491,321 소통지수 815,523 커뮤니티지수 930,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3,40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42,948과 비교해보면 3.77% 하락했다.​

2위, 탁재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355 미디어지수 398,505 소통지수 581,903 커뮤니티지수 730,8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9,64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80,756과 비교해보면 8.76% 하락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436 미디어지수 327,742 소통지수 681,967 커뮤니티지수 551,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0,11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01,364와 비교해보면 13.04% 상승했다.​

4위, 이천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538 미디어지수 325,639 소통지수 478,446 커뮤니티지수 374,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1,21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6,279와 비교해보면 181.09% 상승했다.​

5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4,185 미디어지수 174,538 소통지수 531,596 커뮤니티지수 560,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0,35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50,222와 비교해보면 8.27% 하락했다.​

07495651a370191159e42bf36789ac8b_1691191671_2923.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4,505,049개와 비교하면 9.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4% 상승, 브랜드이슈 1.30% 상승, 브랜드소통 0.86% 상승, 브랜드확산 23.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3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기부하다, 토크하다, 성실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플레이유, 복권 당첨, 핑계고'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0.2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탁재훈, 김종국, 이천수, 박명수, 강호동, 이상민, 조세호, 박나래, 안정환, 신동엽, 하하, 서장훈, 송지효, 전현무, 김준호, 이경규, 김성주, 김종민, 김구라, 이수근, 홍현희, 김병만, 김민경, 이효리, 김희철, 이동국, 정형돈, 장도연, 양세형, 이영자, 김신영, 윤종신, 신봉선, 차태현, 데프콘, 유세윤, 김숙, 송은이, 박미선, 현주엽, 노홍철, 지석진, 김준현, 이국주, 양세찬, 문세윤, 김용만, 김국진, 임원희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Total 4,269건 1 페이지
브랜드평판지수 목록
번호 제목 날짜
4269 12-12
4268 12-12
4267 12-12
4266 12-12
4265 12-12
4264 12-11
4263 12-11
4262 12-11
4261 12-11
4260 12-11
4259 12-10
4258 12-10
4257 12-10
4256 12-10
4255 12-10
4254 12-09
4253 12-09
4252 12-09
4251 12-09
4250 12-08
게시물 검색

대학교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

전문대학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산구 2위 청주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파트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되었다.​

증권사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평판리포트

LG에너지솔루션은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다

현대건설 브랜드평판리포트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84년 12월 22일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다. 사업부문은 토목 부문, 건축/주택 부문, 플랜트 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눈다.

임영웅 브랜드평판리포트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군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리포트

방탄소년단 지민은 'Life Goes On', 'Dynamite', '봄날', '불타오르네',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수많은 대표곡들이 있는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보컬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평판리포트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LG생활건강 브랜드평판리포트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22년 05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경복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2022년 0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되었다.